가을 시즌 겨냥한 메이크업 화장품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가을아 기다렸다"

본격적인 가을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가을 메이크업 제품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9월 3주차에도 립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가을 시즌이 되면서 립 제품 외에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으며 가을 전용 쿠션 화장품도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가을에는 입술에 가을을 입혀라~
9월 3주차에도 메이크업 제품들 중 가장 많은 신제품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립 제품이다. 지난해부터 립 제품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각 시즌 립 관련 제품들이 꾸준하게 다양한 유형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특히 가을 시즌이 시작되면서 가을 컬러의 립 관련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먼저 스킨케어 시장 진출을 선언하며 브랜드 재편에 나선 바닐라코는 첫 번째 서브 브랜드로 메이크업 브랜드 비바이바닐라(B. by BANILA) 론칭하고 첫 번째 제품으로 립을 선택했다.

비바이바닐라가 선보인 립라이크 립슬립(LIP LIKE LIP SLIP)’은 촉촉하게 발린 후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반전 텍스처에 틴트에 비견되는 지속력, 립스틱의 강렬한 발색력을 두루 갖춘 3 in 1 립라커 제품이다.

리퀴드보다는 크리미한 느낌을 표현하는 세미 매트 텍스처 타입의 제품으로 그라데이션부터 시크한 풀립(full lip)까지 다양한 립 메이크업을 만드는 연출력을 자랑한다.

비바이바닐라는 기존 립라커가 타투를 한 듯 오래도록 지속되지만 너무 빠르게 밀착돼 그라데이션 등의 연출이 어렵고 입술 부각이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했다.

이렇게 탄생된 이 제품은 다마스크장미꽃 오일, 라즈베리씨 오일, 포도씨 오일을 함유해 수분감을 더하며 보송한 질감을 부여하는 코튼 추출물을 함유해 밀착 후 가벼운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또한 하이브리드 실리콘 젤 폴리머(Hybrid Silicone Gel Polymer)가 끈적임 없이 입술에 착 감겨 처음의 선명한 컬러를 오랜 시간 유지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슬림한 삼각 팁 형태의 어플리케이터로 뭉침 없이 섬세하게 입술선을 그릴 수 있으며 V자 모양의 팁 브러쉬로 입술 곡선에 맞춰 초보자들도 손쉽게 바를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팁에 내용물을 묻혀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물들이듯 가볍게 펴 발라주면 된다.

컬러는 데일리하게 바를 수 있는 내츄럴 톤의 색상부터 가을 대표 컬러인 버건디 계열, 여성스러운 코랄, 강렬하고 과감하게 연출할 수 있는 레드 계열 색상까지 10종으로 구성됐다.

 
 
웰코스의 과즙 스킨케어 브랜드 후르디아는 건조하고 메마른 입술에 보습과 플럼핑 효과를 주는 ‘블루베리 하이드레이팅 허니 립 밤’을 새롭게 선보였다.

일명 ‘꿀과즙 립밤’으로 불리는 이 제품은 과일 잼과 꿀단지를 연상시키는 패키지뿐 아니라 성분에서도 과즙 화장품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저온 착즙 공법(R VITA W™)을 통해 추출한 블루베리 과즙과 꿀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여 고보습 효과와 함께 달콤한 향을 살렸다.

 
 
지난 2014년부터 50명 남성들의 이름으로 네이밍 된 독창적인 립 컬러 컬렉션을 선보여 온 톰 포드 뷰티는 이번에도 50명의 보이즈와 50명의 걸즈 이름으로 네이밍 된 총 100종의 립 컬러의 보이즈 앤 걸즈(BOYS AND GIRLS)컬렉션을 제안한다.

첫 번째 제품으로 톰 포드의 첫 필름 싱글맨(2009) 주연 배우이자 올 9월 개봉 예정인 ‘킹스맨 2’에 출연하는 줄리앤 무어(JULIANNE MOORE) 그리고 콜린 퍼스(COLLIN FIRTH)의 이름으로 네이밍 된 립 컬러가 출시되었다.

이번 킹스맨2 영화 개봉으로 첫 내한 기자간담회에 참석하는 콜린 퍼스(COLLIN FIRTH) 이름으로 네이밍 된 보이즈 콜린(COLLIN) 컬러는 크림 피니시의 모브 컬러 립스틱으로 한 번의 발색만으로도 완벽하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며 걸즈 컬렉션으로 출시된 줄리앤(JULIANNE)은 시어한 발림성의 코랄 컬러 립스틱으로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마무리 감이 강점이다.

 
 
베네피트는 체리, 망고, 스트로베리, 워터멜론, 버블검 총 5가지의 과즙 컬러를 그대로 담아 선명한 컬러감을 자랑하는 리퀴드 타입 립글로스 ‘펀치팝’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베네피트 틴트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완벽한 과즙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체리컬러는 고고틴트와 망고 컬러는 차차틴트, 워터멜론은 포지틴트, 스트로베리는 베네틴트, 버블 검은 롤리틴트와 짝꿍템으로 사용하면 과즙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립 메이크업에 아이 메이크업을 더하다

 
 
9월 3주차에 출시된 색조화장품은 립과 아이 메이크업을 동시에 출시하는 사례가 많아 눈길을 끈다. 더샘은 페인트 통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패키지에 마치 페인트처럼 컬러 프린트한 듯 높은 밀착력과 우수한 발색력이 특징인 ‘립 페인트’와 ‘아이 페인트’를 출시했다.

가벼운 텍스처의 리퀴드 립스틱으로 입술에 밀착되어 오랜 지속력과 뛰어난 발색력을 선사하는 ‘립 페인트’는 트렌디한 MLBB 컬러를 비롯해 레드, 오렌지, 핑크 등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또한 ‘아이 페인트’는 크리미한 섀도우로 부드럽게 밀착되지만 마무리감은 보송해서 가루날림이나 크리즈 현상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투쿨포스쿨도 올 가을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해 줄 ‘글램락’ 라인의 신제품 ‘허쉬 브라운’과 ’몬스트러스 웨이브 볼륨 카라’를 내놓았다.

‘글램락 허쉬 브라운’은 2017 F/W 트렌드 컬러인 ‘브라운’ 계열의 립 컬렉션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컬러들로 구성돼 있으며 무게감 없이 입술에 부드럽게 감기는 텍스처로 브라운 컬러가 은은하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부드러운 느낌의 소프티 브라운 ‘뮤트’, 우아한 카밍 브라운 ‘로프티’, 차분한 마른 장미 톤의 MLBB 브라운 ‘모더레이트’, 트렌디한 레드 브라운 ‘드무어’, 과감함이 돋보이는 ‘블라인드’ 등 총 5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또한 ‘글램락 몬스트러스 웨이브 볼륨 카라’는 뷰러 없이도 풍성한 볼륨감이 돋보이는 C컬 속눈썹을 만들어 주는 제품으로 이중 코팅막으로 가볍고 풍성한 볼륨을 선사하고 속눈썹을 처짐 없이 고정해준다.

밀착 커브 브러시로 속눈썹 뿌리부터 눈꼬리, 언더 래쉬까지 한 올 한 올 촘촘하게 발려 볼륨감을 극대화한다. 1호 볼드 블랙, 2호 메가 브라운 2종으로 출시됐다.

 
 
뉴스킨의 메이크업 브랜드 뉴컬러는 ‘뉴컬러 라이트샤인 리퀴드 립 벨벳’ 4종과 ‘뉴컬러 라이트샤인 컬 앤 래쉬 마스카라 브라운’을 선보였다.

‘뉴컬러 라이트샤인 리퀴드 립 벨벳’ 4종은 꽃잎을 얹은 듯 깊고 선명한 컬러와 촉촉한 수분감으로 탄력 있는 입술 연출이 가능한 제품으로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한 가벼운 텍스처와 목화씨 오일이 함유돼 부드럽고 보송한 느낌의 벨벳 피니시가 특징이다.

컬러는 총 4가지로 차분하고 청순한 느낌의 로맨틱 핑크 ‘1호 퓨어 로즈’, 발랄하고 생기 넘치는 브라이트 코럴 ‘2호 웜앤스윗 로즈’, 진한 장미를 연상시키는 깊은 리얼 레드 ‘3호 어딕션 로즈’, 오묘한 매력의 우아한 플럼 컬러의 ‘4호 노블 로즈’ 등으로 출시됐다.

함께 출시된 ‘뉴컬러 라이트샤인 컬 앤 래쉬 마스카라 브라운’은 한국인의 눈매에 가장 잘 어울리는 브라운 컬러에 피부 혈색을 더하는 로즈 컬러가 배합된 마스카라로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부드러운 눈매의 메이크업을 위한 이번 F/W 시즌 한정 제품이다.

동양인의 눈매에 맞는 부드러운 유선형의 커브드 브러시를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 초보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고 촘촘한 브러시와 가벼운 질감의 액상으로 컬링이 오랫동안 유지되도록 했다.

속눈썹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속눈썹을 보호하는 하이드롤라이즈드 밀 단백질이 함유된 것도 특징이다. 또한 눈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미온수만으로도 가볍게 씻어낼 수 있는 이지 워셔블(Easy Washable) 타입이다.

 
 
스킨푸드는 올 가을 시즌 컬러인 ‘플럼 버건디’로 립과 아이는 물론 네일까지 연출 할 수 있는 ‘플럼 멜로우 컬렉션’ 5종을 선보였다.

제품은 립스틱, 립락커, 립 앤 치크, 아이 섀도우 팔레트, 네일 총 5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대표 제품인 ‘플럼 멜로우 글로우 스틱’는 천연 자두 오일 함유로 광택감과 보습력이 탁월한 글로우 립스틱으로 립 밤처럼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림과 동시에 락커처럼 선명하게 입술에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플럼 멜로우 글로우 립락커’는 촉촉하고 탱글한 자둣빛 광채를 선사하는 볼륨 틴트 립락커로 천연 자두 오일 함유로 입술을 탱글하고 촉촉하게 연출해주며 ‘미네랄 슈가 블렌드 아이즈 - 플럼 멜로우 컬렉션’은 잘 익은 자두의 그윽함에서 영감을 받은 6가지 색상의 섀도우 팔레트로 누구나 손쉽게 고혹적인 눈매를 연출하도록 도와준다.

 
 
한편 토니모리는 모델 이세영을 앞세워 만년필을 닮은 용기에 선명한 잉크 블랙 제형을 담아 매혹적인 눈매를 연출시켜 주는 ‘잉크드 라스팅 마스카라’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매혹적인 눈매를 연출시켜 상대방의 시선을 7초만에 사로잡는다고 해 ‘7초카라’라는 애칭을 얻었다.

만년필을 닮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잉크와 같은 선명한 블랙 제형으로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만들어준다.

또한 눈가 굴곡에 맞게 제작된 브러쉬로 덧발라도 잘 뭉치지 않으며 데일리 프루프 필름 제형을 적용해 땀이나 습기, 눈물 등에도 번지지 않고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토니모리가 새롭게 공개한 모델 이세영의 F/W 화보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화보는 ‘Fall in Muse(폴 인 뮤즈)’ 콘셉트로 당대 모든 여성들의 ‘뷰티 아이콘’이었던 네 명의 뮤즈 룩을 토니모리 감성으로 재해석 해 각각 ‘런웨이 시크’, ‘로만 클래식’, ‘미스터리 벨라’, ‘핑크 블론드’로 각각의 콘셉트를 담아 선보인다.

가을 피부 연출은 가을 쿠션에게 물어봐~

 
 
9월 3주차에도 다양한 가을 쿠션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최근 매주 가을 시즌을 겨냥한 쿠션을 계속해 출시하고 있는 리리코스는 이번주에도 안티에이징 쿠션 대표 제품 ‘마린 콜라겐 쿠션’의 3세대 업그레이드 버전인 ‘마린 퍼펙트 콜라겐 쿠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저분자 퍼펙트 마린 콜라겐 218,500ppm 함유로 기존 제품보다 강화된 콜라겐 성분이 피부에 촘촘하고 빈틈없는 탄력감을 전달한다.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타입 Ⅰ과 아기피부에 많은 콜라겐 타입 Ⅲ이 결합된 ‘저분자 콜라겐 복합체’ 성분이 탄력 있고 매끈한 피부로 연출해준다.

식물 유래의 천연 리프팅 에멀젼 성분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유지시켜주며, 필름포머 코팅 소재를 사용해 얇게 발라도 커버력이 뛰어나다.

이 외에도 기존 콜라겐 쿠션의 딥블루컬러와 바다의 조개, 파도, 곡선에서 영감 받은 용기 디자인에 펄감을 더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코웨이의 리엔케이는 가을을 맞아 완벽한 커버력과 자연스러운 윤기로 피부결을 보정해주는 신개념 CC 쿠션, ‘벨벳 CC 쿠션 SPF 50+/PA ++++’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기존의 벨벳 CC 쿠션보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리뉴얼된 이 제품은 편안한 그립감과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자외선 차단 기능이 SPF 50+/PA ++++로 업그레이드 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어리스 타입과 99% 향균 벨벳을 그대로 적용해 위생적이면서도 완벽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블리블리는 가벼운 터치에도 피부 모공과 잡티를 모두 가려주는 극강의 커버력을 자랑하는 ‘뽀송 커버 쿠션(SPF35/PA++)’을 출시했다.

모공 케어에 효과적인 티트리, 유칼립투스, 병풀, 무화과, 유근피 추출물과 피지 관리 특허 성분인 Amino acid complex(특허 제0490212호) 함유로 과다 유분을 조절하고 모공은 조여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깨끗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또한 무기 자외선 차단 처방으로 이루어져 피부에는 순하고 햇빛에는 강한 무기자차 쿠션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가을에는 손 건강도 중요해요~

 
 
9월 3주차에는 가을 시즌을 겨냥한 네일과 핸드크림 제품들도 잇달아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데싱디바는 붙이는 네일 팁의 손상 없는 제거와 손톱 영양 공급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 네일 리무버 ‘매직 오프 앤 케어’를 출시했다.

자사의 매직프레스와 같은 붙이는 네일 팁은 물론 각종 네일 스티커와 네일 아트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피마자 오일과 비타민B 성분을 함유해 네일 팁 제거 시 손톱 손상을 덜어준다.

또한 여름철 잦은 네일 시술로 약해진 손톱 및 가을과 겨울철 쉽게 건조해지는 손톱에 탁월한 보습과 윤기를 선사한다. 일반 네일 리무버와 달리 스포이드가 내장되어 있어 적은 양으로 간편하게 사용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위미인터내셔날의 메이크업 브랜드 컬러랩은 건조하고 딱딱한 큐티클을 케어하는 ‘네일토닉 아쿠아 큐티클 오일’ 2종과 ‘네일토닉 큐티클 리무버’를 선보였다.

두 가지 향(1호 라벤더/2호 베르가못)으로 출시 된 ‘네일토닉 아쿠아 큐티클 오일’은 식물허브수와 식물성 에센셜 오일이 끈적임 없이 큐티클을 빠르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큐티클 전용 수분오일이며 ‘네일토닉 큐티클 리무버’는 네일아트 전이나 손톱 케어시에 큐티클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아이템이다.

 
 
핸드케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스킨푸드가 출시한 ‘기능성 밀크 핸드크림’ 2종은 천연 활성성분인 우유단백질이 함유돼 거친 손에 윤기와 영양을 부여하고 매끈하고 촉촉한 손으로 관리해주는 기능성 제품이다.

‘로즈 밀크 핸드 크림’은 SPF25 PA++ 지수의 자외선 차단 기능에 미백 효과를 더한 기능성 핸드크림으로 손을 감싸주는 매혹적인 로즈향과 함께 부드러운 밀크 텍스처가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해 주며 ‘아몬드 밀크 핸드 크림’은 아몬드 밀크 향이 손을 포근하게 감싸주고 건조하고 거친 손에 풍부한 보습효과를 주어 매끈한 손으로 가꾸어 준다.

 
 
해피바스가 새롭게 론칭한 ‘시그니처 프래그런스 라인’의 첫 번째 제품으로 출시된 핸드&네일 크림 5종은 머스크라인의 다채로운 5가지 향을 담아냈으며 쉐어버터와 카모마일 추출물이 건조한 손에 촉촉한 보습감을 전달하는 제품이다.

또한 쉐어버터에 함유된 비타민 E, B5 성분이 손톱과 큐티클에 영양을 공급해 건조한 가을•겨울철에도 갈라짐 없이 손톱을 관리할 수 있다. 5종 패키지 또한 각 향의 컨셉과 느낌을 투영해 보다 고급스럽고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