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중국(청두成都) 화장품 시장개척단 모집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지난 6월 중국 칭다오를 방문해 좋은 성과를 올린 국내 화장품 중소기업들이 이번에는 중국 청두시를 방문한다.

지난 6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일정으로 중국 산동성 칭다오에서 진행된 ‘2017년 제1기 중국시장개척 사업’을 통해 현장 계약액 약 16억원, 상담액 약 150억원의 실적을 올린 바 있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두 번째 사업단 모집에 나선 것.

이번 ‘2017년 제2기 중국 시장 개척 사업’은 중국 청두시(成都市)에서 오는 9월 19일부터 23일까지 3박 5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 또는 희망하는 기업에게 수출기회를 제공 하고 현지 네트워크를 확보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는 이 사업은 국내 워크숍(시장진입전략), 현지시장조사(유통채널), 전문가미팅(수입담당자, 유통업체관계자), 상담회(비즈니스 1:1상담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사업단이 찾는 중국 청두시(成都市)(인구 1,230만명)는 쓰촨성의 성정부 소재지이자 성안에서 소득 및 소비 규모가 가장 큰 도시다.

또한 중국 정부의 서부대개발(西部大开发), 일대일로( 一帶一路), 청위경제구(成渝经济区:쓰촨-충칭) 등 경제발전 전략의 수혜를 받아 급성장하는 지역으로써 중국 서부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반드시 개척해야 할 시장으로 평가된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도 이런 점을 고려하여 지난해에 처음으로 청두시에 시장개척단을 파견하여 현장계약액 20억원, 상담액 110억원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한편 참여 희망 기업은 오는 8월 9일까지 Allcos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가업체로 선정되면 항공료, 비자 등 출국 관련 비용을 제외한 현지바이어 알선비용, 상담장 임차료, 현지 차량 임차료, 통역비, 숙박비 등의 비용 일체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