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사들, 특별한 화장품으로 여름 비수기 극복

▲ 사진: 아이오페
▲ 사진: 아이오페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난 여름에도 특별하니까~"

본격적인 무더위와 함께 화장품 업계에도 비수기가 찾아 온 가운데 화장품 기업들이 잇달아 리미티드 에디션과 리뉴얼 제품 등 특별한 제품들로 비수기 극복에 나서 주목된다.

이에 따라 여름 시즌을 겨냥 한 제품들도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제품이 출시되면서 여름 비수기에도 뜨거운 경쟁을 이어갔다.

“지금 아니면 못 사요~”
7월 2주차에도 여름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이 다수 출시되었지만 특별함을 더한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먼저 꼬달리는 전 세계 베스트 셀링 제품인 뷰티 엘릭시르의 20주년을 맞아 감각적인 골드 패키지를 입힌 ‘뷰티 엘릭시르 2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뷰티 엘릭시르는 스프레이 타입의 워터 에센스로 부스터, 메이크업 픽서, 쿨링 미스트 등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며 모공 타이트닝, 래디언스 효과와 함께 즉각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 해 준다.

또한 단 한 번의 스프레이로 뿌리는 즉시 공기 가득 채워지는 상쾌한 민트 향이 리프레쉬한 기분을 선사한다.

 
 
설화수도 고객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뛰어난 세정력과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순행클렌징폼과 순행클렌징오일의 ‘대용량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순행클렌징폼은 피부 구성 단위인 아미노산 유래 세정 성분이 부드럽게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수분막은 남겨, 순하게 작용하는 클렌징폼이다.

또한 순행클렌징폼의 PH는 6.5-7.5인 중성 pH이며 이는 일반 클렌징폼(약알칼리)에 비해 세안 후 피부 pH변화가 적기 때문에 부드럽고 편안한 세안이 가능하다.

순행클렌징오일은 얼굴에 부드럽게 롤링돼 메이크업 잔여물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없애주는 마일드한 한방 클렌징 오일이다. 피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의이인(율무)과 진피(귤껍질), 피부 각질을 정돈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행인유(살구씨)를 주요 성분으로 매끄럽게 롤링되는 오일로 가볍고 빠르게 메이크업에 침투하여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고 산뜻하게 제거해준다.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순행클렌징오일 및 순행클렌징폼의 대용량 리미티드 에디션은 기존 200ml에서 400ml로 업그레이드 된 넉넉한 용량으로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아이오페도 매일 매일 빠져나가는 피부 에너지를 채워 투명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피부 충전 에센스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대용량을 새롭게 선보였다.

아이오페는 피부 노화의 원인으로 피부 항산화 효소 ‘티오레독신’의 감소에 주목하여 티오레독신을 그대로 재현한 바이오리독스(Bio-redoxTM)를 개발, 이를 담은 바이오 에센스를 2012년 8월 처음 출시한 뒤, 출시 1년만에 매출 5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올린바 있다.

이에 아이오페는 피부 상태가 떨어지기 쉬운 여름철, 기존 한달 사용량보다 더욱 넉넉해진 용량으로 지친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끌어올려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꾸어 주는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대용량을 출시했다.

“업그레이드 제품은 어떠세요?”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과 함께 업그레드 된 제품들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마몽드는 기존의 ‘연꽃 클렌징’, ‘페탈 스파’, ‘꽃창포 멀티’, ‘해피&스마트’ 라인을 재정비하고 각 제품의 주요 원료 꽃의 압화 일러스트를 패키지 디자인에 접목시켜 보다 내추럴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개선한 업그레이드 제품을 선보였다.

‘꽃창포 멀티’와 ‘해피&스마트’라인은 포인트 메이크업을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씻어내 주는 ‘트리플 멀티’ 라인으로 새롭게 변경되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새롭게 용기 디자인이 변경 되는 ‘클렌징’ 라인은 연꽃의 정화력을 담아 초 미세먼지를 말끔하게 씻어내 주는 기능성 프리미엄 클렌징 라인인 ‘마이크로‘ 라인, 다마스크 장미 추출물을 함유하여 세안에 고 보습을 더한 ‘페탈 스파’ 라인,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지친 얼굴을 간편하고 부드럽게 닦아주는 똑똑한 클렌저 ‘트리플 멀티’ 라인 총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각 라인별 대표 원료 꽃인 ‘연꽃’, ‘장미’, ‘꽃창포’의 압화 일러스트를 패키지에 접목시켰다.

‘마이크로’ 라인은 기존 ‘연꽃 클렌징’ 라인이 리뉴얼된 제품으로 ‘마이크로 클렌징 폼’, ‘마이크로 마스크 투 폼’, ‘마이크로 클렌징 오일’, ‘마이크로 립&아이 리무버’, ‘마이크로 클렌징오일 티슈’ 총 5가지 품목으로 소비자들의 클렌징 타입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또한 ‘페탈 스파’ 라인은 스파에서 관리 받은 듯 마사지와 피부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라인으로 ‘페탈 스파 클렌징 오일’, ‘페탈 스파 오일 투 폼’, ‘페탈 스파 클렌징 밤’ 총 3가지 품목으로 구성되었다.

마지막으로 ‘트리플 멀티’ 라인은 기존의 ‘꽃창포 멀티’ 라인과 ‘해피&스마트’ 라인을 새롭게 재정비한 라인으로, 창포물로 세안한 듯, 메이크업으로 인해 지친 피부를 간편하고 깨끗하게 케어해주는 특징이 있다. ‘트리플 멀티 클렌징 폼’, ‘트리플 멀티 클렌징 크림’, ‘트리플 멀티 클렌징 티슈’, ‘트리플 멀티 클렌징 티슈 리필’ 총 4가지 품목으로 구성되어 클렌징 타입에 맞게 선택 할 수 있다.

▲ 1.마몽드 2.에스티로더
▲ 1.마몽드 2.에스티로더

에스티 로더는 베스트셀러인 기존 더블웨어 쿠션 파운데이션에서 업그레이드된 ‘더블웨어 골드쿠션’을 선보였다.

배우 서현진의 맑고 깨끗한 무결점 피부의 비결로도 잘 알려진 에스티 로더의 더블웨어 골드 쿠션은 롱 웨어 메이크업의 선두주자답게 뛰어난 밀착력과 커버력은 물론, 기존 더블웨어 쿠션보다 더 강력해진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가진 골드 패키지로 새롭게 변신했다.

에스티 로더의 골드쿠션은 가벼운 포뮬라로 광채 나는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을 도와주며 동시에 블렌딩된 특별한 스킨케어 성분으로 피부의 유분과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피부 결을 정돈시켜주며 수분을 충전해준다.

또한 여름철 소비자들의 많은 메이크업 고민인 높은 습도나 땀에도 강한 골드쿠션은 습한 날씨에서도 피부 메이크업을 수정 없이 8시간이나 지속시켜준다.

"여름에는 색조도 특별하게~"

 
 
7월 2주차에도 다양한 시즌 제품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은 가운데 색조 제품들의 출시가 많은 것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에스쁘아는 유니크하고 비비드한 제품들로 욜로(YOLO) 트렌드를 담아낸 ‘이비자 위켄드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가장 핫한 휴양지 스페인 이비자(IBIZA)로 데려다주는 컬러풀하고 자유분방한 바캉스 무드의 2017년 에스쁘아 썸머 컬렉션이다.

트렌드하고 유니크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이번 컬렉션의 대표 제품인 ‘얼티밋 페더 볼륨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는 물과 땀에 강한 워터프루프 컬러 마스카라로 바를수록 한 올 한 올 쌓이는 깃털 볼륨 효과가 처지거나 번짐 없이 C컬 속눈썹을 완성해준다.

또한 선명한 컬러 발색과 함께 스파클링 펄감이 특징인 부드러운 제형의 ‘크로마 페인팅 워터프루프 아이펜슬’은 매혹적인 블랙부터 시크한 딥 블루, 로즈빛의 브라운 컬러까지 총 8가지 컬러로 구성돼 엣지 있는 눈매 연출이 가능하며 한 번의 드로잉으로 선명한 컬러 표현은 물론 뚜껑에 달린 팁으로 스머징하면 섀도우처럼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에스쁘아는 오는 8월 20일까지 에스쁘아 홍대 매장에서 서울 도심 속에 이비자 섬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새 단장한 이비자 게이트 (IBIZA GATE) 컨셉 스토어를 진행하고 이비자 키트 하나만으로 썸머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올 인클루시브 이비자 키트’를 온∙오프라인 한정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1.에스쁘아 2.클리오
▲ 1.에스쁘아 2.클리오

클리오는 레드 그라데이션 톤 컬러와 건조함 없는 매트 텍스쳐로 섬세한 립 표현이 가능한 ‘매드 매트립 레드 컬렉션’ 5종을 출시했다.

매드매트립은 기존의 건조하고 텁텁한 매트 립스틱의 편견을 깬 반전 립스틱으로, 촉촉하게 밀착되는 텍스쳐가 미끄러지듯 발리면서도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하고 무게감 없이 매끈하게 피팅되는 스웨이드 포뮬러를 적용해 가볍고 얇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세하고 섬세한 마이크로 피그먼트로 색상의 순도를 높여 탁하지 않은 선명하고 강렬한 색감을 구현해 한 번의 터치로도 고화소 컬러를 즐길 수 있다.

 
 
배우 차예린을 모델로 발탁해 화제가 되었던 진주코스메틱 브랜드 클라뷰는 브랜드 최초로 색조 메이크업 라인 ‘어반펄세이션’을 론칭하고, 립스틱 15종∙아이섀도우 20종을 론칭했다.

어반펄세이션은 도시여성의 아름다움과 감성을 담아낼 색조 메이크업 라인으로 인위적이지 않고 세련되며 우아한 룩을 위해 엄선된 컬러들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립스틱은 텍스처에 따라 매트 타입의 ‘어반펄세이션 새틴 립스틱’ 9종과 모이스춰 타입의 ‘어반펄세이션 럭스 컬러 립스틱’ 6종으로 총 15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또한 아이섀도우는 무펄 매트, 쉬머, 글리터 3가지 타입의 총 20가지 컬러를 담은 싱글 섀도우로 출시됐다.

아이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제이에스티나 뷰티가 출시한 ‘주얼 디파인 라스팅 리퀴드 라이너’는 슬라이딩 리퀴드 텍스처로 처음부터 끝까지 끊김 없이 한 번에 드로잉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부드럽고 탄성 있는 극세모 브러쉬가 볼드한 라인은 물론 초보자도 손쉽게 섬세하고 날렵한 라인을 연출해 주고 잉크 저장 탱크 방식으로 내용물을 끝까지 사용 할 수 있어 마지막까지 또렷하고 진한 발색을 자랑한다.

▲ 1.제이에스티나 뷰티 2.정샘물
▲ 1.제이에스티나 뷰티 2.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의 브랜드 ‘JUNG SAEM MOOL’은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듀얼 포인트 아이템 ‘리파이닝 라이너&마스카라’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등 포인트 아이 메이크업을 한 번에 완성하는 올인원 아이템으로 메이크업 초보자들도 내장된 듀얼 어플리케이터를 활용해 손쉽게 디테일한 메이크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글리터 펄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화려하고 영롱한 포인트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고 눈 모양에 따라 아이라이너로 그리거나 언더 앞머리 부분에 사용하면 애교살 포인트로 연출도 쉽다.

 
 
네이처리퍼블릭은 30가지의 감각적인 컬러와 텍스처를 팔레트 하나에 담아 매일 새로운 무드의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시켜 주는 '프로 터치 컬러 마스터 섀도 팔레트'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브라운과 핑크, 코럴, 버건디 등 활용도 높은 계열의 컬러와 매트, 쉬머, 글리터까지 다양한 텍스처의 섀도로 구성돼 전문가가 터치한 듯 프로페셔널한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또한 투명 용기의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제작돼 30가지 컬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고 실용적이다.

"시즌 제품도 이제는 다르게~"
7월 2주차에도 색조 화장품과 함께 다양한 시즌 제품이 출시되었지만 몇몇 제품들을 차별화된 제품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라끄베르는 영국의 유명 스파인 헤로겟 지역의 온천수와 피부보습 성분을 함유한 클렌징 라인 ‘딥 앤 모이스트 더블액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탄산수의 미세 버블이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클렌징해주고 피부보습 성분이 촉촉한 마무리를 선사하는 라인으로 클렌징 폼, 클렌징 오일, 클렌징 워터, 립앤아이 리무버, 클렌징 티슈까지 5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무엇보다 이번 신제품은 전 제품에 파라벤 등 자극이 우려되는 9가지 화학성분을 제외하고 클렌징 폼 및 오일 300ml, 클렌징 워터 500ml 등 대용량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코웨이 코스메틱의 올빛은 국내 캐비어 농장에서 엄선된 최상급 캐비어의 오일성분만을 추출하여 전통방법으로 올곶게 빚어낸 ‘캐비어발효 선스틱 SPF50+/PA++++’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캐비어 발효오일과 오미자, 당근, 레몬, 알로에, 블루베리, 가지, 무화과의 7가지 열매 복합체가 자외선에 노출되어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전통 피부 미용 비법으로 알려진 의이인(율무)이 그늘진 피부를 환하게 케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외선에 노출되기 쉬운 얼굴뿐만 아니라 놓치기 쉬운 바디까지 꼼꼼하게 케어해 주는 휴대가 간편한 스틱 타입의 Face & body 겸용 선스틱으로 땀과 물에 강한 오일 코팅 스틱 제형이 피부에 백탁 현상 없이 투명하게 발리지만, 강력한 보호막을 형성하고 덧발라도 끈적임 없이 마무리 되어 남녀 모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 1.라끄베르 2.올빛 3.글램글로우 4.리리코스 마린에너지
▲ 1.라끄베르 2.올빛 3.글램글로우 4.리리코스 마린에너지

글램글로우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은 물론 실크 같은 피부결을 완성해주는 ‘볼케스믹™ 매트 글로우 모이스처라이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밤 타입 제품으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 보충과 동시에 화산 미네랄이 스폰지처럼 피지를 흡수해 번들거림 없이 실크처럼 부드러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또한 모이스처라이저 겸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프라이머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카메라 필터 효과로 블러 처리한 듯 피부 결점들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가 선보인 ‘트루 앰플 마스크’ 4종은 함초, 해양심층수, 오이스터, 진주 등 4가지 마린 원료들을 각각 함유해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4종 모두 ‘해조 발효 성분’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며 흡수력이 좋은 마스크 시트가 피부의 미세한 굴곡에도 들뜸없이 밀착되어 앰플의 효과를 충분히 전달한다.

 
 
미쟝센은 여름철 자외선과 장마로 인해 푸석푸석해진 헤어를 속부터 촉촉하게 관리해줄 ‘더블 모이스처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대표적인 수분 성분으로 잘 알려진 히아루론산과, 아르기닌 성분이 머리카락 속수분을 채워주고, 마카다미아너트 오일이 겉수분을 꽉 가둬주는 이중보습으로 하루 종일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도록 도와준다.

또한 두 가지 타입으로 모발과 두피 타입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해양심층수, 워터플콜라겐, 함초추출물 등의 성분을 담아 시원한 바다의 에너지와 달콤한 향을 느낄 수 있다.

▲ 1.수려한 2.나인위시스
▲ 1.수려한 2.나인위시스

한편 남성 전문 화장품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LG생활건강의 수려한이 선보인 ‘효비담 정율 올인원’은 수분, 탄력 등 남성의 피부 고민을 한 번에 케어 하는 한방화장품으로 발효귀령단TM을 함유해 건강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발효귀령단TM은 황제의 장수 비방을 재구성한 성분으로, 예로부터 보양을 위해 사용된 녹용, 삼지구엽초, 두충과, 발효 자연삼 등으로 구성돼 남성 피부에 활력을 더해준다.

또 가시대나무 수액, 자작나무 수액을 담아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주고 지속적인 촉촉함을 부여해준다.

나인위시스는 남성들의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밝혀주는 ‘VB 톤업 포맨 SPF21’을 남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제품으로 출시했다.

이 제품은 컬러 색소가 없어 목에 발라도 옷깃 등에 묻어나지 않는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삼중 기능성 제품으로 비비 또는 씨씨크림을 바르기 부담스러울 때 로션 같은 간편한 사용감으로 효과적인 톤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지선이 많아 피지 분비가 활발한 남자들의 피부 컨디션에 맞춰 끈적이지 않는 제형으로 개발되어 번들거리지 않고 피부에 산뜻한 사용감을 부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