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용 향수·여성 전용 쉐이빙폼·Y존 미백크림 등 이색 제품 '눈길'

국내 화장품 시장은 만성적으로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기업들의 격전지이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숨은 수요, 즉 새로운 소비를 창출하는 것이 지상과제다. 숨은 수요를 발굴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효과적인 건 역시 '차별화'다. 차별화를 위해 기업들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트렌드를 면밀히 분석하고 흔히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아이템을 내놓기도 한다.

▲ 프리센트 커버 업 퍼퓸 4종
▲ 프리센트 커버 업 퍼퓸 4종

최근 론칭한 기능성 향기 전문 브랜드 프리센트(Prescent)가 야심차게 선보인 아이템은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향수인 '커버 업 퍼퓸'이다.

이 제품은 변기에 앉기 전 물 위에 뿌리는 '토일렛 퍼퓸'이다. 가볍게 흔들어 뿌리면 물 표면에 향오일막을 형성, 암모니아를 차단함으로써 악취 발생을 예방하며 세균까지 막아준다.

제품은 공인기관 검사를 통해 암모니아를 99% 차단하고 화장실에 서식하는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까지 99.9% 살균 효과를 지니고 있음을 입증했다. 특히 QMB 인증을 받은 깨끗한 환경에서 제조하고 위해우려제품 검사에서 12가지 유해 화학성분이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오렌지머스크, 스파클링레몬, 피치바닐라, 플로럴가든 4가지 향과 35ml, 70ml, 150ml 3가지 용량으로 출시돼 취향과 상황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프리센트 관계자는 "화장실을 함께 사용하는 신혼부부나 애인의 집을 방문할 때, 회사, 학교 등 공용 화장실을 사용할 때, 반려동물의 배변패드의 냄새 등 예상치 못한 냄새와 악취를 걱정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커버 업 퍼퓸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외에 다양한 기능성 향기 제품들을 선보여 매 순간 향기롭고 싶은 고객의 삶에 매력적인 향을 선물하는 감각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겠다"고 밝혔다.

▲ 라벨영 쇼킹레이디쉐이빙폼
▲ 라벨영 쇼킹레이디쉐이빙폼

라벨영은 여성을 위한 면도용 화장품을 발매해 눈길을 모은다. 여성들 또한 얼굴이나 팔, 다리 등 털이 나는 부위의 면도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면도기 사용이 서툴러 날카로운 칼날에 베이거나 피부에 손상을 입히기 십상이라는 점에 착안, '쇼킹레이디쉐이빙폼'을 개발했다는 것이다.

쉐잉빙폼과 폼클렌징을 하나로 합친 이 제품은 자극 없이 순하고 부드러운 털 제거를 돕는다. 연한 핑크빛 투명 제형으로 눈썹과 미간 사이, 인중 등 미세한 부위까지 섬세하게 털을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다리, 팔, 겨드랑이 등 털이 난 곳이라면 어디든 사용 가능하다.

제품에는 연꽃, 목련, 수련화 등 자연유래 클린플라워 3가지 추출물이 함유돼 털 제거 시 피부와 면도칼이 닿는 부분을 보호해준다. 또 피부진정에 도움을 주는 특허성분이 들어있어 털이 제거된 후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라벨영 관계자는 "쇼킹레이디쉐이빙폼은 털 제거 후 물만 묻혀주면 풍성한 거품이 일어나며 깨끗하게 세안까지 할 수 있어 편리하다"며 "털을 제거를 하지 않는 날에는 단순 클렌징 제품으로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설명했다.

▲ 질경이 선샤인 톤업크림
▲ 질경이 선샤인 톤업크림

여성건강 전문기업 하우동천이 전개하는 Y존 토털케어 브랜드 질경이는 거뭇해진 피부를 환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질경이 선샤인 톤업크림'을 내놨다.

얼굴과 전신 피부에 사용 가능한 미백크림인 이 제품은 특히 타이트한 속옷 착용으로 인해 색소 침착이 심한 비키니라인을 비롯해 겨드랑이, 팔꿈치, 무릎, 발목 등 거뭇한 부위에 사용하면 피부 결 사이사이 화이트닝에 도움을 준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기미 및 색소 침착, 잡티 개선, 보습,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입증됐다.

미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와 E를 함유한 산자수나무가 함유돼있으며 감초, 하수오, 흑임자, 당귀 등 자연 유래 성분으로 구성된 특허 성분인 보태니슈티컬 플러스 10 (Botaniceutical Plus 10)과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에리스리톨 등이 들어있어 건강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하우동천 최원석 대표는 "여성청결제 '질경이', '질경이 페미닌 티슈'와 함께 질경이를 Y존 토털케어 전문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선샤인 톤업크림'을 선보였다"며 "더운 여름철 많은 여성분들의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