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김도현 기자] 연일 화창한 날씨다. 바야흐로 봄의 절정이다. 그런데 눈부신 햇살 아래 도드라지는 칙칙한 피부가 고민인 이들이 많다. 

피부가 칙칙하게 보이는 데는 여러 원인이 있지만 가장 흔한 문제는 묵은 각질이다. 각질은 단순히 화장을 들뜨게 하고 피부를 탁하게 보이는 문제만 야기하는 게 아니다. 피부를 거칠게 만들고 모공을 막음으로써 각종 트러블과 여드름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는 것이다.

각질은 주로 대기가 건조한 겨울에 쉽게 쌓인다. 그렇다고 해서 겨울에만 신경 쓸 문제는 아니다. 봄 또한 건조한 바람이 부는 데다 황사를 비롯한 각종 유해물질이 피부 신진대사에 악영향을 미치면서 각질 관리에 문제가 생기기 십상이다.

5월 초 황금연휴를 앞두고 있는 시점, 화장품시장에는 피부에 쌓인 각질을 깔끔하면서도 자극 없이 정리해줄 제품들이 여럿 출시됐다. 기분 좋은 데이트 혹은 나들이 길에 오점이 될 수도 있는 피부의 잡티 가려줄 컨실러를 비롯한 커버 제품들도 줄을 이었다.

# 각질을 잠재우고 모공을 조이고

이니스프리 청보리 필링 라인

▲ 이니스프리 청보리 필링 라인
▲ 이니스프리 청보리 필링 라인

제주도 가파도산 청보리를 발효시켜 만든 청보리초를 함유했다. 3가지 천연 AHA로 구성된 청보리초가 각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라인은 리브온 타입의 2종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청보리 데일리 필링 에센스'는 세안 후 T존과 양 볼에 각 한 방울씩 떨어뜨려 솜털 반대방향으로 롤링해 사용하면 각질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정돈할 수 있다. 청보리 위클리 필링 탭'은 청보리초의 화학적 필링과 솜털 퍼프의 물리적 필링을 더해 효과를 배가시켰다.

아로마티카 오렌지 소프트 필 토너

▲ 아로마티카 오렌지 소프트 필 토너
▲ 아로마티카 오렌지 소프트 필 토너

설탕을 발효시켜 추출한 천연유래 AHA 성분인 락틱애씨드가 3% 함유돼 피부에 쌓인 묵은 각질을 자극 없이 없애준다. 오렌지 오일은 칙칙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정돈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밖에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알로에베라잎추출물과 피부 컨디셔닝 효과가 뛰어난 프로판디올, 식물유래보습제인 글리세린 등이 들어있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합성색소, 합성향, 합성방부제, 알코올 성분을 배합하지 않았다.

메디큐브 제로 각질 패드

▲ 메디큐브 제로 각질 패드
▲ 메디큐브 제로 각질 패드

자연 유래 AHA 성분을 함유한 고마쥬 타입 패드 제품으로 가볍게 문질러도 메이크업 잔여물과 묶은 각질, 피지 등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패드 소재는 목화씨가 보이는 부드러운 무표백 100% 천연 순면이다. 피지 조절 특허 성분과 함께 보습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 캐모마일꽃추출물, 판테놀 등이 함유돼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효과도 갖췄다.

라프 티트리+바하 포어 코르셋 젤 크림

▲ 라프 티트리+바하 포어 코르셋 젤 크림
▲ 라프 티트리+바하 포어 코르셋 젤 크림

코르셋처럼 모공을 타이트하게 조여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살리실릭애씨드 성분이 각질 제거에 도움을 주고 티트리 성분이 피부자극을 완화·진정시켜준다. 히알루론산과 위치하젤수 성분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활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투명한 젤 타입의 크림이 가볍게 발리면서도 피부 속 깊이 흡수돼 완벽한 보습과 모공축소 효과를 선사한다.

# 손상을 지우고 흔적을 커버하고

더마리프트 인턴시덤 파란 네크로엑스 비타민 세럼

▲ 더마리프트 인턴시덤 파란 네크로엑스 비타민 세럼
▲ 더마리프트 인턴시덤 파란 네크로엑스 비타민 세럼

일상의 자외선, 스트레스, 피부과 시술 등 외부자극에 의한 피부 손상 및 흔적 케어에 효과적이다. LG생명과학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네크로엑스(NecroX™)가 함유돼있다. 또 비타민 B5전구체인 판테놀이 손상 피부의 진정과 회복을 돕고 나이아신아마이드는 피부 착색을 개선해준다. '파란 비타민 세럼'이란 애칭이 붙었다.

유리카 핑크스팟

▲ 유리카 핑크스팟
▲ 유리카 핑크스팟

신체 컨디션 변화나 환절기 등 내·외부적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뾰루지가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하기 전에 가라앉혀주는 국소 부위 트러블 대응 제품이다. 피부 진정 효과를 높이는 투명 액상층과 성난 부위를 직접적으로 케어하는 핑크 파우더층으로 나누어져 있다. 핑크 파우더의 핵심 원료인 자연 유래 성분 칼라민은 피부 진정과 피지 및 각질 제거, 노폐물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국소 부위와 일반 부위로 나눠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듀얼 면봉이 내장돼있다.

에르보리앙 터치 펜 클레어

▲ 에르보리앙 터치 펜 클레어
▲ 에르보리앙 터치 펜 클레어

다크서클, 잡티, 미세 주름 등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는 폭신폭신한 스펀지 타입 펜이다. 들뜸 없이 촉촉하게 피부에 밀착되며 사용감이 편안하다. 피부에 수분과 생기를 부여하는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을 함유, 피부에 맑고 투명한 막을 씌운 듯 결점을 커버하고 피부를 빛나게 한다. 논코메도제닉(Non-comedogenic)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제품이다.

루나 프로 라인

▲ 루나 프로 라인
▲ 루나 프로 라인

손쉬운 사용으로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베이스 메이크업 필수 라인이다. 컨실 쿠션 2종, 포토 피니셔 2종, 컨실 스팟 3종 등 총 7종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각 제품의 사용 순서에 따라 원하는 피부 바탕을 연출할 수 있다. 컨실 쿠션으로 피부 톤을 최적화한 후 포토 피니셔, 컨실 스팟 순으로 사용하면 무결점 피부를 완성시킬 수 있다. 컨실 스팟, 포토 피니셔 순으로 역이용하면 오랜 시간 지속되는 피부 바탕을 연출할 수 있다.

마몽드 커버 핏 파우더 팩트

▲ 마몽드 커버 핏 파우더 팩트
▲ 마몽드 커버 핏 파우더 팩트

피부 결점을 깨끗하게 커버해 윤기 있고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한 번에 넓은 면적을 커버해주는 판상형 파우더와 촘촘하게 밀착되는 구상형 파우더인 더블 커버 파우더가 얇게 발리며 피부 결점을 빈틈없이 가려준다. 파운데이션 후 한 번 더 촉촉하게 더블 커버를 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만족스러운 메이크업 완성할 수 있다. 17호 쿨 베이지, 21호 내추럴 베이지, 23호 샌드 베이지로 이뤄져있다.

# 톤을 높이고 화사함을 더하고

어딕션 치크 폴리시

▲ 어딕션 치크 폴리시
▲ 어딕션 치크 폴리시

피부를 폴리시(Polish)한다는 발상에 의해 개발된 제품으로 네일 폴리시처럼 생겼다. 사용법이 간단하고 볼에 자연스러운 물들임을 선사해 큰 사랑을 받았다.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실버 펄의 핑크베이지 컬러로 하이라이터로 사용 가능한 013 △앤틱한 로즈 컬러의 014 △톤 다운된 피치 컬러의 011 △코럴 오렌지 색상의 012 △로맨틱하고 몽환적인 핑크 빛의 002 등 5가지 컬러가 새로 나왔다.

클리오 맑은 수채화 벨벳 치크

▲ 클리오 맑은 수채화 벨벳 치크
▲ 클리오 맑은 수채화 벨벳 치크

파우더와 크림 치크의 장점을 함께 갖춰 촉촉하게 발리고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홍화, 동백꽃, 치자, 달맞이꽃 오일 등의 성분을 함유해 피부 영양과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주고 보습 기능이 뛰어난 로즈힙 오일 추출물이 각질 부각을 막고 촉촉한 피부로 유지해준다. 혈색과 생기를 살려주는 복숭아 빛 코럴 톤의 '2호 여리여리 복숭아 꽃', 싱그러운 살구 과즙빛의 '3호 앙큼상큼 살구꽃'을 비롯한 6가지 컬러로 구성돼있다.

나인위시스 배니싱 밤 컬러 톤업크림

▲ 나인위시스 배니싱 밤 컬러 톤업크림
▲ 나인위시스 배니싱 밤 컬러 톤업크림

개개인에 맞춘 컬러로 보다 자연스럽고 완벽한 톤 연출이 가능한 제품으로 이번 시즌 3가지 컬러가 추가 출시됐다. 보색 원리에 따라 노랗고 칙칙한 피부는 바이올렛 컬러, 푸른빛이 도는 어두운 피부는 핑크 컬러, 홍조 등 붉은 기가 도는 피부는 민트 컬러를 선택하면 된다. 수분크림 같은 촉촉한 제형과 얇은 밀착력이 특징이다. 또 미백과 주름개선 그리고 자외선차단(SPF 21)까지 3중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제이에스티나 뷰티 루센트 라이트 크림

▲ 제이에스티나 뷰티 루센트 라이트 크림
▲ 제이에스티나 뷰티 루센트 라이트 크림

다이아몬드, 화이트 사파이어, 진주 등의 보석 성분을 액상화한 주얼 인퓨전 콤플렉스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광채를 되살려준다. 또 저온 블렌딩의 아쿠아 드롭 추출법으로 얻어낸 500송이 화이트 로즈 워터가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관리한다. 피부에 녹아들 듯 발리는 멜팅 텍스처를 띠고 있으며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빛을 반사·산란시켜 스스로 빛을 발하는 피부로 가꿔준다.

라비오뜨 페탈 어페어 글로우 립 컬러

▲ 라비오뜨 페탈 어페어 글로우 립 컬러
▲ 라비오뜨 페탈 어페어 글로우 립 컬러

꽃잎을 베어 문 듯 은은한 수채화 발색 효과가 특징이다. 글로우 텍스처가 쫀쫀한 코팅막을 형성해 컬러 뭉침이 없고 오랜 시간 반짝임이 유지된다. 또 피치버터와 마누카 꿀이 함유돼 입술 각질은 잠재우고 입술 주름 사이사이를 촘촘하게 채워준다. 맥시립™ 성분은 볼륨감 넘치는 입술 연출에 도움을 준다. 봄·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상큼한 체리 색상부터 사랑스러운 코랄, 분위기 있는 로즈 등 총 6컬러가 새로 나왔다.

스킨푸드 아이 메이크업 툴 3종

▲ 스킨푸드 아이 메이크업 툴 3종
▲ 스킨푸드 아이 메이크업 툴 3종

'허니 쌍꺼풀액'은 원하는 모양으로 눈꺼풀에 발라 라인을 잡아 또렷한 아이라인을 만들어준다. 속눈썹 접착제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쫀쫀한 것이 특징이다. '쌍꺼풀 테이프'는 눈꺼풀 위에 붙이기만 하면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줘 누구나 쉽게 쌍꺼풀 라인을 잡을 수 있다. '래쉬 페이커 베이직'은 타고난 것처럼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해주는 인조 속눈썹 제품이다. 내 속눈썹인 듯 길고 선명한 눈매를 표현해주는 1호, 빈약한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자연스럽게 올려주는 2호로 각각 이뤄져 속눈썹 고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 자외선을 막고 유해물질도 차단하고

숨37° 선-어웨이 라인

▲ 숨37° 선-어웨이 라인
▲ 숨37° 선-어웨이 라인

리뉴얼을 통해 각기 다양한 효과와 제형을 지닌 4종 제품 구성으로 재탄생했다. 스킨 프로텍션 테크놀로지(Skin Protection Technology)를 통해 자외선을 더 강력하게 차단하고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스커텔리아 뿌리, 멀버리 껍질 등으로 이뤄진 퓨어디(PureD)™ 성분과 비타민C 유도체, 폴리페놀류와 같은 항산화 성분도 추가했다.

미백 및 피부 톤 보정 기능을 함께 갖춘 '멀티 이펙트 선블럭 EX', 촉촉한 수분 타입의 '쿨링 워터리 선블럭 EX',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되는 '클리어 쉴드 선스틱'과 '퍼펙트 디펜스 선블럭'으로 이뤄져있다.

더마비 에브리데이 선스틱

▲ 더마비 에브리데이 선스틱
▲ 더마비 에브리데이 선스틱

고형 스틱 타입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유분감과 백탁 현상이 없어 언제 어디서나 수시로 덧발라 쓸 수 있다. 자외선차단 기능은 물론 레몬머틀, 라즈베리, 석류꽃, 수박 추출물 등의 성분이 함유돼 피부 진정과 속 보습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네오팜의 국제 특허 피부장벽 기술인 MLE®가 접목된 MLE 보습과학 포뮬러™로 피부에 산뜻하고 빠르게 흡수된다.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5가지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

비알티씨 유브이 쉴드 톤업 스틱

▲ 비알티씨 유브이 쉴드 톤업 스틱
▲ 비알티씨 유브이 쉴드 톤업 스틱

멜팅 텍스처를 띠고 있어 발림성이 매끄럽고 번들거림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강력한 자외선차단 지수를 지녔고 화이트 베이지 컬러로 자연스럽고 화사한 피부 톤 업 효과를 선사한다. 또 아미코스메틱 자체 특허성분이자 안전한 천연물질로 이뤄진 DB AMI Active I(H)™가 함유돼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피부 톤업이 필요한 부분에 바르고 퍼프로 두드려 고르게 펴주면 된다.

베리떼 더블 컷 선스틱 EX

▲ 베리떼 더블 컷 선스틱 EX
▲ 베리떼 더블 컷 선스틱 EX

투명과 불투명 두 가지 제형이 결합돼있다. 마데카소사이드, 아티초크잎, 퀴노아씨추출물 등 8가지 효능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또 파우더가 함유돼 자외선차단제 특유의 끈적임이 적고 백탁 현상 없이 보송하고 투명하게 발린다. 스틱 타입이므로 손을 대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하다. 워터프루프 기능이 뛰어나 물과 땀에 강하지만 지울 땐 한 번의 클렌징만으로도 충분하다. 돔 형태를 띠고 있어 굴곡이 있는 부위에도 잘 밀착되며 단면이 넓어 몸에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웰라쥬 쉴드 크림

▲ 웰라쥬 쉴드 크림
▲ 웰라쥬 쉴드 크림

최고 등급의 자외선차단 지수를 지녔다. 안티폴루션 기능을 지닌 성분인 더모가드(Dermoguard)와 폴루스탑(Pollustop)을 모두 적용, 미세먼지와 같은 외부 유해물질의 피부 흡착을 막아준다. 고보습·고흡수·고탄력 효과의 히알루론산 복합체인 스마트 HA® 성분을 다량 함유해 보습력도 뛰어나다. 파라벤, 벤조페논을 비롯한 유해성분 8가지를 배제했다. 백탁 현상을 없앤 가벼운 로션 타입의 물리적 자외선차단제로 산뜻한 밀착력을 자랑한다.

뉴트로지나 쉬어 징크 드라이터치 선스크린 로션

▲ 뉴트지나 쉬어 징크 드라이터치 선스크린 로션
▲ 뉴트지나 쉬어 징크 드라이터치 선스크린 로션

물리적 자외선차단 성분인 징크옥사이드가 함유돼있다. 광노화의 원인인 UVA와 피부 표면 손상을 유발하는 UVB를 그대로 반사한다. 땀과 물에 강한 지속내수성을 지니고 있다. 백탁 현상을 최소화했으며 오일을 첨가하지 않아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텍스처로 남녀노소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라운드플랜 오 마이 패밀리 넌케미컬 선크림

▲ 그라운드플랜 오 마이 패밀리 넌케미컬 선크림
▲ 그라운드플랜 오 마이 패밀리 넌케미컬 선크림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 자외선을 반사시키는 무기 자외선차단제다. 성분이 순하고 안전해 아기 피부나 민감 피부에도 안심하고 바를 수 있다. 피부 디톡스에 좋은 밀싹과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는 브로콜리 추출물을 비롯해 블루베리, 녹차씨오일, 귤오일 등 제주로부터 온 7가지 성분이 함유돼있다. 백탁 현상 없이 투명하게 발린다. 이 제품은 장시간 야외 활동이 많은 시즌에 더욱 사용하기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