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코가 2017년 봄 시즌을 겨냥한 메이크업 트렌드로 피부 위에 플라워 컬러를 물들이는 '블로썸(Blossom) 메이크업'을 제안했다.

 
 

바닐라코가 내놓은 '블로썸 메이크업'은 지난 가을·겨울 시즌 대세였던 말린 장미의 MLBB(My Lip But Better; 자연스러운 컬러의 립 메이크업)를 벗어난 화사한 컬러 표현 기법이 특징이다. 피부를 자연스럽고 투명하게 표현한 후 그 위에 핑크나 코럴 컬러를 자연스럽게 물들이면 봄나들이에 어울리는 '블로썸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바닐라코 김강필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블로썸 메이크업'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CC크림을 활용한 한 톤 밝은 피부 표현과 그 위에서 맑게 블렌딩되는 핑크 블러셔로 볼과 눈을 물들이는 것이다"며 "자칫 부해 보일 수 있는 눈매는 슬림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얇게 메워 또렷함을 강조하라"고 조언했다.

블로썸 메이크업의 기본은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의 피부 톤 업이다. 은은한 진주 펄 입자가 함유된 바닐라코 '화이트 웨딩 드림 크림'은 바르는 즉시 칙칙한 피부도 타고난 광채 피부처럼 화사하게 표현해주고 피부에 착 달라붙는 쫀쫀한 제형이 매끈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블로썸 메이크업에서 잊지 말아야 할 점은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다. 피부 광채를 살려 본연의 같은 피부 표현을 돕는 '잇 래디언트 CC크림 SPF30 PA++'으로 피부를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표현할 수 있다. CC크림을 바를 때는 얼굴 중앙을 중심으로 바깥 방향으로 펴 바르면 얼굴이 살이 차오르는 듯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연출할 수 있다.

블로썸 메이크업의 완성도는 꽃잎을 볼에 머금은 듯 톤-온-톤(Tone on tone) 컬러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촉촉한 베이스 메이크업 위에서도 맑고 선명하게 블렌딩되는 '핑크 블러셔'로 여러 번 터치해 색감을 정확하게 발색하는 것이 좋다. 딸기 쉐이크 컬러의 #저스트 핑크나 복숭아 과즙 컬러의 #디어 코랄 컬러를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섞어 활용하면 봄에 어울리는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 눈가에도 같은 톤으로 도포하면 원컬러 블로썸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꽃잎 컬러가 도는 섀도우를 눈두덩이에 발라 블로썸 메이크업을 표현했다면 아이라인은 과하지 않고 또렷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밝은 섀도우 컬러가 자칫 눈이 부어 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2mm 초슬림으로 출시된 '트리플 원더 슬림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꼼꼼하게 채워주면 얇고 세밀한 라인 연출이 가능하다. 젤 펜슬로 눈꼬리까지 부드럽고 깔끔하게 그려주면 블로썸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또렷한 눈매가 완성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