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신 봄날이 왔다. 사방에서 피어나는 봄꽃처럼 화사한 메이크업이 필요할 때다. 봄이 되면 계절적 특성에 따라 화사한 분위기의 메이크업이 유행하기 마련이다. 그런데 최근에는 일정한 패턴이나 트렌드보다는 자신의 선호와 취향을 따른 메이크업이 대세다.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컬러 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는 이유다.

컬러의 확장과 함께 눈에 띄는 부분은 사용 편의성의 개선이다. 포인트 메이크업의 경우, 각 품목마다의 장점을 결합하거나 강력한 고정력을 부여하는 신개념 아이템의 등장이 그 사례다. 베이스 메이크업 분야 또한 가루 날림을 줄이고 지속력을 높여주는 신기술이 속속 도입됐다.

한편 뒤바뀐 환경에 급격히 민감해지고 손상 받는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기초 라인과 기능성 화장품들도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등 기능별로 줄줄이 출시됐다.

# 봄꽃만큼이나 다채로운 컬러 스펙트럼

▲ 잇츠스킨 라이프 컬러 팔레트
▲ 잇츠스킨 라이프 컬러 팔레트

잇츠스킨은 SNS에서 유행하는 'MOTD(Makeup Of The Day)'를 완성해줄 '취향 존중 인생 팔레트'라는 컨셉으로 '라이프 컬러 팔레트'를 출시했다. 우수한 밀착력과 지속력이 특징인 아이섀도우 2종과 치크 2종까지 총 4품목 구성이며 여성들이 꼽은 6가지 컬러로 이뤄져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라이프 컬러 팔레트 아이 01 매건'은 브라운 계열의 차분한 색상으로 구성, 일상생활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특별한 날에는 세미 스모키 연출에도 활용할 수 있다. '02 로라'는 따뜻한 핑크 바이올렛 계열 색상들이 두 눈에 번지듯 화사하고 사랑스럽게 눈가를 물들여준다.

6가지 피치 컬러로 이뤄진 '라이프 컬러 팔레트 치크 01 코지팝'은 수채화 같은 발색이 특징이며 치크 메이크업 초보자들도 자연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02 메리팝'은 차분하면서도 발랄한 핑크 계열의 색상으로 구성돼 피부 톤을 한층 화사하고 사랑스럽게 표현해준다.

▲ 라비오뜨 샤또 라비오뜨 와인 립 틴트 NEW 컬러
▲ 라비오뜨 샤또 라비오뜨 와인 립 틴트 NEW 컬러

라비오뜨는 프랑스 고급 와인 성분을 담아 선명하고 촉촉하며 오래 지속되는 립 제품인 '샤또 라비오뜨 와인 립 틴트'에 2017년 S/S 시즌 새 컬러를 추가했다. '샤또 라비오뜨 와인 립 틴트'는 지난해 2월 출시 일주일 만에 전 컬러 조기매진을 기록한 라비오뜨의 베스트셀러다.

와인을 머금은 듯 오랜 시간 지워지지 않는 롱래스팅 효과을 갖추고 있으며 프랑스 고급 와인 성분인 세피비놀을 비롯한 촉촉한 보습 텍스처가 각질 부각 없이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주는 점이 특징. 봄을 맞아 새로 출시된 컬러는 부드러운 핑크에 따뜻한 붉은 기가 가미돼 분위기 있는 MLBB 데일리 코랄 색상인 'CR02 소테른코랄'과 얼굴빛을 환하게 밝혀주는 핫한 핑크 계열인 'PK02 소비뇽핑크'다.

▲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 밤
▲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마몽드는 립스틱과 틴트, 립밤의 장점을 모은 '크리미 틴트 컬러 밤'을 업그레이드해 내놨다.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 밤'은 선명한 발색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모아온 아이템으로, 이번에 기존 인텐스 제품의 건조하고 퍽퍽한 발림성을 개선, '라이트'와 '인텐스' 라인으로 나뉘어 나왔다.

'크리미 틴트 컬러 밤 라이트'는 립밤처럼 촉촉함을 담은 크레용 타입 립 펜슬로, 오일 성분을 다량 함유해 끈적임 없이 촉촉한 입술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며 내 입술처럼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또 선명한 발색을 돕는 파우더가 다량 함유돼있으며 부드러운 빛깔부터 고명도 컬러까지 다채로운 10가지 컬러로 구성돼있다.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인텐스'는 립스틱처럼 선명한 발색과 부드러운 벨벳 사용감을 구현한 크레용 타입 립 펜슬이다. 고발색 매트 제형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립스틱처럼 뭉침 없이 균일하게 발리며 입술에 밀착된 컬러가 오래 유지되는 게 특징이다. 또 수분 증발을 막는 실리콘 엘라스토머 겔을 함유, 각질부각 없이 보송보송한 립 연출이 가능하다. 기존 인기 컬러와 2017년 트렌드 컬러를 반영, 총 20가지의 다양한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 클리오 프로 아이 팔레트 쿼드 4종
▲ 클리오 프로 아이 팔레트 쿼드 4종

클리오가 내놓은 '프로 아이 팔레트 쿼드' 4종은 습식 코팅 시스템으로 개발돼 부드러운 터치감과 얇은 밀착력을 가졌다. 습식 코팅은 일반 프레스드 타입에 비해 파우더와 펄 입자의 모양이 오래 유지돼 가볍고 얇게 발리며 눈가에 스며들 듯 발색돼 투명함과 맑은 느낌의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또 선명한 하이 크로마 컬러 덕에 한 번의 터치로도 눈에 보이는 그대로 발색되는 고화소 색상을 누릴 수 있다. 컬러 구성은 아티스트들이 늘 사용하는 베이직 색상부터 포인트 색상까지 다채롭게 이뤄져 트렌디 하면서도 실용성이 뛰어나다. 메이크업 초보도 프로처럼 그라데이션이 가능한 컬러 구성으로 팔레트의 순서대로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데일리 음영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 로트리 이지 드로잉 오토 아이브로우
▲ 로트리 이지 드로잉 오토 아이브로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로트리는 01 딥브라운' '02 모카브라운' '03 샌드브라운' 등 누구에게나 자연스럽게 매칭되는 3가지 브라운 컬러로 이뤄진 '이지 드로잉 오토 아이브로우'를 발매했다.

이번 신제품은 어떤 헤어 색상과도 잘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컬러 구성과 부드러운 발성으로 자연스러운 브라운 메이크업 연출을 돕는다. 또 땀과 유분에 강한 멀티프루프 기능의 롱래스팅 효과로 쉽게 지워지거나 뭉침 현상 없이 오랫동안 아이브로우 메이크업을 유지해준다. 에지가 살아있는 삼각 심으로 눈썹의 윤곽을 쉽게 잡아주며 선명한 눈썹부터 자연스러운 눈썹까지 원하는 모양대로 자유자재 연출이 가능하다. 나아가 힘 조절이 가능한 단단한 제형의 심으로 부러지지 않고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다.

▲ 쏘내추럴 시크릿 타투 브로우젤
▲ 쏘내추럴 시크릿 타투 브로우젤

코스메틱 브랜드 유리카가 선보인 '아이실드'는 아이 메이크업 위에 얇게 펴 바르면 코팅 보호막을 만들어 땀과 물 그리고 피지 등으로 번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어 오랜 시간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또 섬세하고 탄력 있는 브러시를 채택, 눈썹뿐만 아니라 아이라인과 마스카라에도 함께 사용 가능한 멀티 제품이며 투명한 액상 타입이므로 기존의 메이크업 색상과 섞임 없이 사용 가능하다. 나아가 병풀추출물, 바오밥나무추출물과 같은 식물성 성분이 함유돼있어 눈가 피부에 보습과 활력을 부여한다.

쏘내추럴은 밤사이 피부에 자극 없는 태닝 성분으로 얇고 빠르게 밀착돼 오랜 시간 선명한 눈썹을 연출해주는 '시크릿 타투 브로우젤'을 출시했다. 눈썹 결을 따라 원하는 모양으로 그려만 주면 간편한 셀프 타투가 가능하며 밝은 브라운, 어두운 브라운 두 가지 컬러로 입혀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준다. 영구적으로 착색되는 염료 성분이 아닌 피부에 순한 보습 오일 성분들을 함유해 1~3일 동안 지속될 뿐만 아니라 땀이나 물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아 스포츠 등 야외활동에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 스킨푸드 피치 뽀송 멀티 피니시 파우더
▲ 스킨푸드 피치 뽀송 멀티 피니시 파우더

스킨푸드는 장호원 복숭아 추출물과 피부 진정 및 소염에 효과적인 칼라민 파우더가 함유돼 울긋불긋한 피부 트러블을 잠재워주고 뽀송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피치 뽀송 멀티 피니시 파우더'를 출시했다. 미세하고 균일한 입자를 구현하는 에어 제트 밀(Air Jet Mill) 공법을 적용한 이 제품은 파우더 특유의 건조함 없이 가볍고 투명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피지 컨트롤 성분이 유분을 잡아줘 번들거림 없이 뽀얗고 뽀송뽀송한 복숭아 피부를 연출해준다.

얼굴은 물론 피지가 올라오는 헤어, 바디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 가능하며 잘 익은 복숭아 향이 더해져 달콤하면서도 싱그러운 매력을 선사한다.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의 대용량(15g)과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의 소용량(5g)까지 두 가지로 구성됐다.

▲ 시에로코스메틱 그래니 애틱 라인
▲ 시에로코스메틱 그래니 애틱 라인

시에로코스메틱은 실용적 가치를 중요시하는 할머니 세대의 패션 요소들을 2030 세대가 감각적이고 세련되게 재해석한다는 패션용어 '그래니룩(Granny Look)'에서 영감을 얻은 '그래니 애틱 라인'을 선보였다.

그 유래답게 실용성과 편리성을 강조한 이번 라인은 그래니룩의 시그니처 패턴인 보태니컬을 컨셉화한 식물성 추출물을 담아 미세먼지로 인해 오염된 피부를 정화해주며 건조하고 거친 피부의 수분 공급을 통해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준다. 또 2030 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감각적인 보테니컬 꽃무늬 패턴을 패키지에 적용했다.

라인은 컨실러, 쿠션, 폼클렌저까지 3종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그래니 애틱 컨실레이드'는 하이 커버 기슬을 적용, 마치 컨실러를 얼굴 전체에 펴 바른 듯 깨끗하고 완벽한 피부 커버를 돕는다. '그래니 애틱 젤리 팩트'는 매쉬망을 통과해 나온 미립자 파우더가 피부를 얇고 견고하게 커버해주며 과도한 피지를 흡수해 하루 종일 무너지지 않는 깨끗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그래니 애틱 버블 폼'은 메이크업 잔여물과 모공 속 노폐물에 반응해 숨은 잔여물까지 말끔히 정돈해주는 PH 약산성의 저자극 클렌징 제품이다.

▲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리퀴드 에어
▲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리퀴드 에어

투쿨포스쿨은 결점 없는 피부 연출을 위한 아트클래스 라인에 △초경량 에어 파운데이션인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리퀴드 에어' △컨실러가 녹아든 듯 진한 커버력을 자랑하는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리퀴드 커버' △화사한 얼굴빛을 유지해주는 톤업 프라이머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코렉터' △고농도의 국소 부위용 극강 컨실러 '아트클래스 컨실드 크렘'을 추가했다.

'스튜디오 드 땅뜨'란 불어로 안색을 밝혀주는 메이크업 스튜디오라는 의미로 아티스트에게 메이크업을 받은 듯 완벽한 피부를 표현해준다. 대표 제품인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리퀴드 에어'는 이탈리아 명품 제조사에서 만든 프리미엄 파운데이션으로 탁월한 밀착력으로 피부 위에 얇게 세팅돼 하루종일 지속된다. 피부에 사르르 녹아드는 에어블렌딩 공법의 혁신적인 포뮬러로 결 남김없이 매끈한 피부결을 3초 세팅으로 완성해주며 여러 번 덧발라도 두께감 없이 피부 굴곡을 따라 얇고 가볍게 표현된다.

# '봄의 역습'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라

▲ 에뛰드하우스 순정 라인
▲ 에뛰드하우스 순정 라인

에뛰드하우스는 예민한 피부를 잠재우는 저자극 솔루션 스킨케어 제품들로 이뤄진 '순정 라인'을 론칭했다. 새 라인의 제품들은 천연 유래성분을 90% 이상 함유했고 pH 약산성 포뮬라를 적용했다. 또 판테놀 성분이 피부 단백질을 강화해주고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피부 손상을 케어해주며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스트레스와 고민을 관리해준다.

여기에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등 10가지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알러지 테스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민감성 피부 적합 인증을 완료해 안정성 검증을 마쳤다. 새 라인은 외부 자극으로 열 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순정 약산성5.5 진정 토너'와 판텐소사이드™(판테놀+마데카소사이드) 5%가 함유돼 약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개선해주는 '순정 판텐소사이드™ 5 시카 밤' 그리고 '순정 약산성 6.5 휩 클렌저'와 '순정 10 무 진정 수분 에멀전' '순정 2x 베리어 보습 크림' 등 5종 제품으로 이뤄져있다.

▲ 아이오페 히아루로닉 소프너 & 에멀젼
▲ 아이오페 히아루로닉 소프너 & 에멀젼

아이오페는 자기 무게의 1,000배에 해당하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알루론산과 풍부한 미네랄 성분으로 이뤄진 화이트 버치 주스를 함유한 '히아루로닉 소프너'와 '에멀젼'을 발매했다. 소프너는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가꿔주는 보습 스킨으로 촉촉한 워터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돼 보습막을 형성하고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채워준다. 보습 로션인 에멀전은 촉촉한 반투명 제형이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피부 수분 증발을 방지하는 수분 코팅 효과를 선사한다.

▲ 셀큐어 화이트 1000 라인
▲ 셀큐어 화이트 1000 라인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프리미엄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셀큐어는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독자 성분을 함유한 '셀큐어 화이트 1000' 라인을 출시했다. 새 라인의 독자 성분인 골담초뿌리 추출물은 미백 기능성 물질로, 멜라닌 생성 방지를 도와 칙칙한 피부 톤을 밝고 화사하게 반전시켜준다. 함께 배합된 와일드 타임 추출물은 보습과 브라이트닝 효과에 도움을 줘 피부 빛을 맑고 투명하게 변화시켜준다.

라인의 주력 제품인 '화이트 천 루미너스 크림'은 셀트리온만의 미백 독자 성분이 칙칙한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주고 촉촉한 광채코팅 효과를 선사한다. 도포 후 피부가 마치 수분영양을 머금은 듯한 느낌을 선사하며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을 부여한다. 묵은 각질을 제거해 화이트닝이 잘 되는 피부 컨디션을 만들어주는 '브라이트닝 필링 젤'도 함께 나왔다. 이 제품은 롤링할수록 수분감이 터지는 워터드롭 제형으로 일반 고마쥬 필링 제품과는 달리 롤링 시의 피부 자극이 적다.

더불어 리포솜 포뮬라가 피부 사이사이에 화이트닝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맑은 안색으로 가꿔주는 '아이디얼 샤인 앰플'과 어둡고 칙칙한 피부를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다크 스팟 이레이저'도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다.

▲ 리리코스 마린 플라센타 프로그램
▲ 리리코스 마린 플라센타 프로그램

리리코스가 업그레이드해 발매한 '마린 플라센타 프로그램'은 지난 20년간 연구해온 체계적인 마린 바이오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부 본연의 생명력을 가꿔주는 4주 집중 프로그램이다. 세포 리듬을 정상화해 피부 활력을 회복시키는 리리코스의 대표 성분인 마린 플라센타™ 함유량을 높이고 DNA 리페어 성분과 스킨 배리어 성분 등을 더해 체계적으로 피부를 관리하도록 했다.

프로그램은 외부자극 요소로 생기는 노화 원인인 악성인자를 교정해 피부 본연의 힘을 되찾아주는 '마린 셀픽싱 앰플'과 흐트러진 피부 탄력을 되찾아주는 '마린 플라센타 크림', 효과적인 흡수를 도와주는 스파출러 겸용 마사저가 함께 구성돼있다.

'마린 셀픽싱 앰플'은 블랙펄과 트러플 유래 성분이 배합돼 피부 본연의 힘을 되찾아주며 오일과 금박 성분이 들어간 젤 제형으로 이뤄져 유효 성분을 피부에 고르게 전달한다. 앰플 사용 후, 마린 플라센타TM 성분이 함유된 '마린 플라센타 크림'을 덧발라 피부 탄력을 채우고 함께 구성된 스파출러 겸용 마사저와 함께 볼, 이마, 턱 순으로 고루 펴 발라 마사지하면 손쉽게 피부 탄력을 유지할 수 있다.

▲ 베리떼 베리굿 모닝&나이트 마스크, 올인원 마스크
▲ 베리떼 베리굿 모닝&나이트 마스크, 올인원 마스크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베리떼는 아침과 밤, 구분해서 사용하는 '베리굿 모닝&나이트 마스크'와 클렌징부터 보습케어, 피부 탄력케어까지 한 번에 끝내는 '올인원 마스크'를 함께 출시했다. '베리굿 모닝&나잇 마스크'는 '베리굿 모닝 시트 마스크'와 '베리굿 나이트 시트 마스크'는 2가지로 구성돼있어 아침·저녁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베리굿 모닝 시트 마스크'는 아침 전용 마스크팩으로 단 3분이면 쿨링효과와 각질제거, 피부결 정돈까지 가능하다. 화이트 시트가 머금은 산뜻하고 가벼운 에센스는 빠르게 피부에 흡수되어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 바탕을 완성해준다.

'베리굿 나이트 시트 마스크'는 30ml 고농축·고보습의 앰플 마스크로 매일 밤 잠들기 전 10~20분 동안 피부에 부족함 없는 강력한 에너지를 채워준다. 대나무 숯을 함유한 블랙 시트에 캐모마일, 달맞이꽃, 카렌들라꽃 추출물과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했으며 주름개선과 미백, 이중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올인원 마스크'는 베리떼만의 특별한 스킨케어 비법이 담긴 3in1 제품으로, 클렌징 워터 티슈, 모이스처라이징 앰플 마스크,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 총 3가지의 기능을 담아 집에서도 집중 스킨 트리트먼트가 가능하다.

▲ 파파레서피 봄비 진생 홍 꿀단지 오일 마스크팩
▲ 파파레서피 봄비 진생 홍 꿀단지 오일 마스크팩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파파레서피는 꿀 추출물과 홍삼 추출물이 함유된 오일 에센스가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하는 '봄비 진생 홍 꿀단지 오일 마스크팩'을 발매했다. ​이 제품은 닥나무의 섬유질이 그대로 살아있는 친환경 소재의 천연 한지 시트를 채택, 우수한 밀착력과 뛰어난 수분 전달력을 선사한다. 또 피부 영양의 균형을 맞춰 최적의 피부 컨디션으로 가꿔준다.

​특히 수분과 오일의 캡슐레이션 방식을 적용해 산뜻한 질감의 오일 에센스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며 더욱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관리해준다.

▲ 일리 크림 코팅 마스크 3종
▲ 일리 크림 코팅 마스크 3종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바디 전문케어 브랜드 일리는 수분 제형의 일반적인 시트마스크와 달리 영양이 농축된 크림을 마스크시트에 담은 신개념 마스크팩 '크림 코팅 마스크' 3종을 출시했다. 상하가 분리되는 형태의 초고밀착 천연 유래 셀룰로오스 시트에 코팅돼 흘러내릴 염려가 없으며 크림의 유효성분은 피부 깊숙이 전달해 별도로 크림을 덧바르지 않아도 촉촉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또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합성색소 등 5가지 화학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

3종 제품은 △히알루론산과 녹차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 코팅 마스크' △쿨링 포뮬러를 적용해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인텐스 수딩 젤 크림 코팅 마스크' △수분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해주는 '인텐스 너리싱 크림 코팅 마스크'으로 구성돼있다.

▲ 어퓨 파워 블록 시리즈 4종
▲ 어퓨 파워 블록 시리즈 4종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어퓨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을 지닌 '파워 블록' 시리즈 4품목을 출시했다. '어퓨 파워 블록 시리즈'는 자외선A 차단 지수인 PA가 '++++' 등급으로 일반적인 '+++' 제품보다 2배 정도 강력하다. 진정 효과가 뛰어나기로 잘 알려진 병풀 추출물이 함유돼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백탁 현상 없이 투명하게 발리고 끈적임이 적은 점도 장점이다.

4종의 제품은 △산뜻한 느낌의 '데일리 선크림'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는 '에센스 선크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올데이 선스틱'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활용 가능한 '톤업 선쿠션'으로 이뤄져있다.

▲ 셀큐어 UV퍼펙션 2종
▲ 셀큐어 UV퍼펙션 2종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프리미엄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셀큐어 또한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갖춘 'UV퍼펙션' 2종을 선보였다. 'UV퍼펙션 데일리 에센스 선'은 가볍고 촉촉한 에센스 텍스처가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일상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데일리용 선크림이다. 산뜻한 사용감 덕에 여러 번 덧발라도 백탁 현상이 없고 메이크업 전에 사용해도 들뜨거나 밀리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산자나무 추출물, 복령 추출물, 에버라스팅 꽃수 등의 자연 유래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 방지에 도움을 준다.

데일리 에센스 선과 함께 출시된 'UV퍼펙션 올오버 레포츠 선블록'은 우수한 밀착감으로 강력한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물이나 땀에 쉽게 지워지지 않아 레저 스포츠용으로 적합한 선블록이다. 기존 레포츠 선크림과 달리 끈적임과 백탁 현상 없는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 이씰린 매직 버블 클렌저
▲ 이씰린 매직 버블 클렌저

풀무원건강생활의 스킨케어 브랜드 이씰린은 화장 여부에 따라 거품이 오일로 변하는 트랜스폼 제형의 저자극 약산성 '매직 버블 클렌저'를 내놨다. 이 제품은 화장 여부에 따라 제형이 변화한다. 화장한 얼굴에서는 거품이 부드러운 오일로 변해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하며 화장을 하지 않은 피부에서는 거품으로 부드럽게 세정할 수 있다.

더불어 건강한 피부 산도인 pH 6.0(±0.5)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 자극이 적으면서도 노폐물은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또 부드러운 제형이 피부 본연의 수분장벽을 보호해줘 세안 후에도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 결을 느낄 수 있다. 나아가 피부 진정 및 수렴에 도움을 주는 천연 추출 복합물 카밍 콤플렉스(Calming Complex)가 함유돼 건조하거나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후르디아 블루베리 하이드레이팅 멜팅 클렌징 밤
▲ 후르디아 블루베리 하이드레이팅 멜팅 클렌징 밤

웰코스의 과즙 스킨케어 브랜드 후르디아는 스틱형 클렌징 제품인 '블루베리 하이드레이팅 멜팅 클렌징 밤'을 선보였다. 이 제품을 얼굴에 문지르면 밤(balm)에서 오일로, 그리고 폼(거품)으로 제형이 바뀌는데 뛰어난 클렌징 효과의 오일 밤이 메이크업부터 노폐물, 각질, 피지 등을 한 번에 말끔히 지워 이중세안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또 흐르지 않는 스틱형 제품으로 여행 시 휴대가 간편하다.

특히 블루베리 추출물을 비롯해 자연 유래 성분이 52% 함유돼있어 클렌징 과정 중 자극 받기 쉬운 피부를 보호하고 오일 보습막이 피부 표면을 부드럽게 감싸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함을 선사한다. 또 피톤치드 성분을 함유한 뛰어난 피부 정화 능력의 더스트 제로 콤플렉스가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와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준다.

▲ 에르보리앙 블랙 클렌징 젤 오일 & 7허브 클렌징 워터
▲ 에르보리앙 블랙 클렌징 젤 오일 & 7허브 클렌징 워터

에르보리앙은 미세먼지와 황사로 자극받기 쉬운 봄 피부를 위해 효과는 강력하면서도 자극은 순한 허브 클렌저로 '블랙 클렌징 젤 오일'과 '7허브 클렌징 워터'를 발매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센텔라아시아티카와 로즈마리, 캐모마일 등 7가지 특별한 허브 복합체가 들어있어 민감한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 타입이 편안하고 순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말끔한 클렌징 효과뿐 아니라 클렌징 후 산뜻한 보호막을 형성해주고 동시에 피부 진정까지 도와 더욱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블랙 클렌징 젤 오일'은 피부 정화 작용으로 뛰어난 챠콜 파우더와 자극이 적은 식물성 오일이 들어있다. 끈적임이 없는 젤 타입의 블랙 챠콜 텍스처가 모공 속 노폐물과 과도한 피지,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게 흡착시켜준다. '7허브 클렌징 워터'는 깔끔한 클렌징, 촉촉한 스킨케어 효과를 함께 부여하는 미셀라 워터로 건조함 없이 산뜻한 클렌징을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