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생산기지 2곳 ISO 22716 인증 획득…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ISO 22716 인증은 화장품 품질을 세계에서 인정한 것이다”

국내 대표 화장품 전문 제조사 가운데 한 곳인 유씨엘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ISO 22716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이번에 ISO 22716 인증을 받은 유씨엘의 화장품 제조 공장은 인천공장과 제주공장이다. 인천공장은 36년간의 오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이오 및 기능성 화장품, 스킨, 헤어, 바디 화장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제주공장은 자연주의 기초화장품과 제주 코스메틱 서트 인증 화장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유씨엘에 따르면 ISO 22716은 미국, 캐나다, 유럽연합, 중국, 일본 등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가이드라인으로 화장품 수출 확대를 위한 필수 조건으로 평가받는다.

실제로 이 인증은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원자재에서 완제품까지의 제조 및 품질관리, 고객불만, 리콜, 변경관리, 내부심사, 문서관리 등의 품질보증(QA) 체계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따라 유씨엘은 이번 ISO 22716 인증 획득에 대해 세계적 수준의 화장품 품질 안전성을 검증받았다는 것이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유씨엘은 이번 ISO 22716 인증을 통해 제품 사고 예방 및 최소화를 통한 고객 신뢰 구축, 지속적인 개선과 위험요소 관리 가능, 품질 경쟁력 및 고객 대응력 강화, 해외 화장품 GMP심사 시 심사평가 면제 기대, 해외 고객사 방문 평가 시 높은 평가 취득 기대, 국제적인 품질경쟁력 입증에 따른 화장품 수출 경쟁력 강화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 관련 유씨엘 관계자는 “현재 유씨엘은 에이에스왓슨, 뷰티랩 등 여러 글로벌 유통업체와 수출 계약 및 협의 중에 있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수출길의 제약사항이 보완됨으로써 해외 판로 개척에 더욱 힘을 실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글로벌 화장품 ODM, OEM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발전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유씨엘은 ISO 22716 외에도 2010년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인증)과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도 획득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