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 쌀쌀한 날씨이나 봄이 다가오고 있음이 느껴지는 요즘이다. 화장품 시장에는 벌써부터 새로운 봄 시즌을 겨냥한 화사한 컬러의 메이크업 아이템들이 쏟아지고 있다.

그러나 겨우내 두텁게 쌓인 각질을 방치한다면 애써 찍어 바른 메이크업 제품도 별다른 효과를 내기 어렵다. 이른바 '화장이 뜨는' 현상이 발생하는 탓이다.

건조한 겨울철에는 각질층의 수분함량이 10% 이하로 떨어진다. 다른 계절의 15~20%보다 현격히 낮은 수치다. 겨울만 되면 각질이 더 잘 생기고 도드라져 보이는 게 이 때문이다.

각질은 단순히 화장이 뜨는 문제만 야기하는 게 아니다. 피부를 푸석푸석하고 거칠어 보이게 하며 모공을 막음으로써 각종 트러블과 여드름을 유발하기도 한다.

다가오는 봄 또한 겨울 못지않게 건조한 바람과 대기가 피부를 괴롭힐 것이다. 지금부터 적절히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하는 것이 관건이다. 때맞춰 화장품 업계가 각질 관리 전문 제품을 잇따라 선보여 눈길을 끈다.

▲ 벨라몬스터 아파 크림
▲ 벨라몬스터 아파 크림

세라젬헬스앤뷰티의 온라인 브랜드 벨라몬스터는 건강한 각질 케어를 도와주는 신제품 '아파 크림'을 오는 20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20대 이후 시작되는 여성들의 고민인 피부 노화와 트러블의 근본적인 원인인 각질 케어에 주목해 개발됐다.

'아파 크림'은 제품명의 발음 그대로 사용 시 약간의 아픔을 느끼게 되는데 이는 바늘 형태의 마이크로 니들이 침투하면서 피부 활동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이다. 마이크로 니들은 청정 바다에서 서식하는 원시 해양 생물인 해면에서 추출한 미세 바늘 형태의 다공성 천연 복합 물질로 기존의 불규칙한 침상 구조를 정제해 제품의 안전성을 높이고 표피 자극을 최소화했다.

기존 화학적 필링제나 필링 시술은 건강한 각질까지 없애 피부가 제대로 수분을 지키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근본적인 피부 매커니즘에 집중해 자연 친화적인 성분으로 피부에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개발된 이번 신제품은 죽은 각질만 탈락시키고 건강한 각질은 피부에 고스란히 남겨준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이 제품에는 벨라몬스터만가 독자 개발한 보습 성분인 BM복합체와 병풀추출물, 파파야열매추출물 등 피부 진정과 보습, 재생에 도움을 주는 자연 유래 성분들이 함유돼 각질제거 중에도 건조하거나 당김이 없고 충분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 라네즈 클리어-C 필링 마스크 & 세럼
▲ 라네즈 클리어-C 필링 마스크 & 세럼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브랜드 라네즈는 노화된 각질을 부드럽게 정리해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 결로 가꿔주는 '클리어-C 필링 마스크'와 '클리어-C 필링 세럼'을 내놨다. 두 제품에는 화학 성분이 아닌 과일산 AHA(슈가메이플, 슈가케인, 오렌지, 레몬, 빌베리 유래) 성분이 들어있어 제때 탈락되지 못하고 뭉쳐있는 노화 각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워시오프 타입의 '라네즈 클리어-C 필링 마스크'는 산딸기씨와 곤약 알갱이가 함유돼 각질이 뭉친 부분에 부드러운 마사지 효과를 줘 각질을 효과적으로 정돈해준다. 세안 후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피부에 상처 없이 각질 제거가 가능하며 촉촉한 마스크 타입의 제형이 필링 후에도 수분을 머금은 피부를 선사한다.

함께 나온 '라네즈 클리어-C 필링 세럼'에는 과일산 AHA와 더불어 천연 유래 엔자임 성분이 배합돼 뭉쳐있는 각질 부분에 반응, 피부 표면을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또 식물 유래 유산균 발효물이 함유돼 적절히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스킨 다음 단계에 바르면 피부의 보호막 역할을 하는 건강한 각질층을 탄탄하게 정돈하고 불필요한 각질층을 정리해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

▲ 파파레서피는 필오프팩 5종
▲ 파파레서피는 필오프팩 5종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파파레서피는 필오프팩 5종을 내놨다. ​필오프팩은 피부에 도포한 후 마르면 떼어내는 형태의 마스크팩으로 모공 속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영양과 탄력을 더하는데 효과적이다.

파파레서피는 기존 '봄비 꿀범벅 세트'의 구성품인 '봄비 꿀범벅 필오프팩'이 인기를 모으자 이 제품의 용량을 늘리고 각각 24K 골드, 진주, 카카오, 숯이 함유된 4종의 제품을 추가했다.

​'금범벅 로얄 필오프팩'은 24K 골드, EGF 성분이 풍부한 제비집 추출물, 위치하젤 수가 들어있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겨울철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에 촉촉한 보습과 윤기를 선사한다. '은범벅 호일 필오프팩'은 진주 추출물, 백금이 함유돼 피부를 한층 화사하게 밝혀준다.

​이밖에 거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줄 천연 카카오와 흑설탕이 함유된 '카카오범벅 스윗 필오프팩', 피지 흡착에 뛰어난 숯과 제주 화산재가 배합돼 블랙헤드까지 집중 케어할 수 있는 '숯범벅 블랙 필오프팩'이 함께 나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