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승사자 세럼, 지은탁 쿠션 등 인기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종영한 tvN드라마 ‘도깨비’가 여전히 식지 않는 열기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드라마가 끝났어도 여행지를 시작으로 화장품, 패션 등 도깨비를 활용한 마케팅이 다양한 분야에서 여전히 큰 이목을 집중시키며 인기를 얻고 있는 것.

패러디는 기본, 다양한 패러디 영상들과 사진들이 여전히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물론 실제로 패러디 영상이나 도깨비의 이미지를 차용한 광고나 홍보 마케팅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특히 해당 드라마 속 주인공인 공유, 이동욱, 김고은 등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화장품들은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유의 애칭까지 생긴 제품들도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동욱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리즈케이의 ‘프리미엄 퍼스트 씨 세럼 퓨어 비타민 C 13%’은 드라마 인기와 함께 홈쇼핑에서 연일 매진을 이어가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저승사자 세럼’이라는 애칭까지 얻었다.

 
 

김고은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랑콤의 ‘NEW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는 최근 쿠션 영상을 공개 큰 화제가 되었으며 극중 김고은이 맞았던 도깨비 신부의 이름 지은탁과 연결되어 지은탁 쿠션이라는 애칭이 붙기도 했다.

실제로 해당 영상에서는 “지금 너무 무겁지 않아? (쿠션) 좀 바꿔보십시다” “공유해 주세요” 등 드라마 ‘도깨비’에서 김고은이 연기했던 ‘지은탁’의 말투를 패러디한 멘트가 등장하기도 한다.

 
 

패러디도 한창이다. 코스온의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브랜드 GD11은 신제품 ‘레이징 파워 볼 마스크’ 출시기념으로 모든 날, 피부가 좋았다! 도깨비볼’이라는 드라마 컨셉 아래 남자 주인공의 시그니처 옷과 헤어 스타일의 모델들이 강남역, 여의도 IFC몰 등 핫플레이스에서 제품을 나눠주는 ‘도깨비볼’ 프로모션을 진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외에도 액세서리 브랜드 스타일러스는 발렌타인 데이와 화이트 데이를 위한 스페셜 에디션으로 드라마 속 주요한 소품들로 구성된 ‘도깨비 박스’를 출시했다.

총 4종으로 구성된 ‘도깨비 박스’는 공유(도깨비)가 ‘하늘이 정해준 운명’이라고 말하며 김고은(은탁)에게 걸어준 목걸이, 걸크러쉬 유인나(써니)가 마음을 훔친 수갑의 의미로 이동욱(저승사자)에게 전달한 사자 팔찌, 그리고 도깨비를 소환할 때 쓰는 캔들과 따뜻한 마음이 담긴 목화꽃으로 구성되어 있다.

 
 

패러디의 황제로 불리는 ‘김민교’의 ‘도깨비’ 패러디 영상 역시 화제다. 롯데리아에서 ‘롱치즈스틱’ 정식 출시에 맞춰 제작한 이번 영상은 공유의 옷, 헤어 등의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재현한 김민교뿐 아니라 도깨비 속 ‘검’이 아닌 ‘롱치즈스틱’이 꽂혀있는 기발한 상황설정으로 보는 이들의 폭소를 자아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