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 헤어 드라이기, 강소라 레이저 등 특화된 디자인에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송혜교, 강소라 만큼 예쁘다?”

최근 국내 화장품, 뷰티 업계에 콜라보레이션 열풍이 불면서 예쁘고 깜찍한 다양한 패키지 디자인들이 여심을 자극하고 있는 가운데 뷰티 디바이스 영역에서도 디자인 경쟁이 벌어져 주목된다.

디자인 중심의 혁신으로 프리미엄 신시장을 개척한 다이슨을 시작으로 전세계 여성들이 제모에 대한 고민을 해방시킨 글로벌 뷰티 브랜드 트리아, 진동클렌저로 유명한 클라리소닉 등에서 최근 선보인 제품들이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브랜드 모델만큼 사랑 받고 있는 것.

특히 최근 뷰티 디바이스 제품들은 당대 최고의 워너비 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하는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어 디자인의 가치는 앞으로 더욱 더 강조될 전망이다.

 
 

먼저 최근 강소라를 모델로 발탁하며 강소라 레이저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트리아 미니’와 ‘트리아 아이 리뉴 레이저’는 기존 제품보다 사이즈가 반으로 작아진 미니멀한 디자인과 사랑스러운 핑크, 퍼플 컬러로 세련미를 더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디자인은 디자인 싱킹(Design Thinking)으로 유명한 산업디자인 회사 IDEO와 협업을 통해 탄생된 것이다.

IDEO 디자이너는 ‘오드리 헵번의 화장대에도 놓을 수 있는 아름다운 제품을 만들겠다’는 컨셉으로 소비자들이 집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관찰하고 이를 통해 한 손으로 사용이 가능한 편리하고 안전한 충전식 제품을 제안해 왔으며 이는 바로 제품에 적용되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전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디자인’ 중심 기업으로 애플과 함께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꼽은 바 있는 기업 다이슨의 헤어 드라이기 ‘수퍼소닉’도 손잡이 부분에 모터를 내장하면서 헤드 길이가 짧아졌고 군더더기 없는 직선과 곡선의 조합이 인상적이다.

 
 

또한 최근 송혜교를 모델로 기용해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기는 모터를 손잡이로 옮기고 무게 중심을 고려한 설계로 무게 균형을 맞춰 사용 시 팔에 무리가 덜 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기존 드라이기 제품보다 사용감이 편하고 강력한 바람으로 좀 더 빠른 시간에 두피 및 모발을 건조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부드러운 광택이 도는 짙은 그레이의 다이슨 대표 컬러에 비비드한 핑크 포인트가 가미돼 여성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배우 정연주의 영상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로레알그룹의 클렌저 브랜드 클라리소닉 역시 핸드백 안에 쏙 들어가는 콤팩트하고 가벼운 디자인의 얼굴 세안 전용 클렌저 ‘핏’시리즈 ‘미아핏’과 ‘알파핏’으로 화제다.

브러쉬를 이용해 씻어내는 원리가 쉽게 말해 전동 칫솔의 얼굴 버전 격이라고 할 수 있는 진동 클렌저 ‘미아핏’은 얼굴 면적을 커버할 수 있도록 손 안에 들어오는 원기둥 바디에 어른 손바닥의 반 정도 되는 사이즈의 원형 브러쉬가 달렸다.

좁아지는 브러쉬와 아래 바닥 부분은 완만한 곡선의 느낌으로 구성해 절제미와 균형감을 살렸으며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무엇보다 클라리소닉은 핏 시리즈를 통해 남성과 여성에게 모두 소구하기 위해 라인 별 다른 컬러 전략을 펴고 있다.

주로 여성을 타깃 하는 ‘미아핏’ 제품은 화이트, 핑크에 일부 남성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민트로 화사하고 부드러운 컬러 제품을 구성하고 있다.

반면 미아핏의 남성 버전이라 할 수 있는 남성 전용 클렌저 ‘알파핏’은 블랙 한 가지 제품으로 보다 세련되고 심플한 느낌을 강조하고 있다.

‘미아핏’이 은은한 펄감이 도는 파스텔톤 바디에 로고와 전원 버튼 부분은 은색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면 미아핏과 같은 모양이지만 화사하고 부드러운 컬러감을 배제한 ‘알파핏’ 시크하고 세련된 감성을 전한다.

 
 

최근 배우 정시아를 모델로 발탁하며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간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의 스킨케어 디버이스 '스킨 라이트 테라피'도 미니멀한 깔끔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은 메이크온은 ‘내 손 안의 피부과’라는 컨셉으로 빛과 미세전류 기술을 컴팩트한 디바이스에 담은 빛과 미세전류의 에너지로 피부에 생기를 더해 수분·피부윤기·탄력을 모두 끌어올려 주는 신개념 제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