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바람과 메마른 대기 그리고 실내외의 급격한 온도 차. 피부 속 수분 함량이 낮아지고 피지가 빠르게 감소하는 시기다. 이를 방치하면 피부는 거칠어지고 예민해지며 급기야 탄력이 떨어지면서 지우기 힘든 흔적인 주름이 패기 십상이다. 그 어느 때보다 안티에이징 관리가 시급한 초겨울, 화장품업계가 내놓은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에 부쩍 관심이 간다.

# 기온은 떨어졌지만 피부 탄력은 올렸다?!

얼굴의 주름은 피부 건조와 각질 그리고 속 피부의 탄력 저하가 주요인이다. 때문에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면 겉피부의 유화작용과 속피부의 진피층 개선이 동시에 이뤄져야 한다. 프레스티지 마린 브랜드 리리코스가 출시한 '마린 안티링클 스팟 세럼'은 천연 AHA, 저분자 히알루론산 스피어, 모자반 성분을 통해 주름을 유발하는 피부 겉과 속의 원인을 3단계로 체계적으로 관리해준다.

우선 오렌지, 레몬, 사과 등에서 얻은 천연 AHA 성분은 피부 겉에 쌓인 두꺼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름 부위의 피부 건조를 막고 다음 단계 유효성분의 효과를 높여준다. 이어 2단계에서는 수분 보유력이 뛰어난 저분자 히알루론산 스피어 성분이 주름 사이사이를 수분으로 팽팽하게 채워 속부터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칼슘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모자반 성분이 피부 재생과 보습을 도와 쉽게 주름이 생기지 않는 피부로 가꿔준다.

이넬화장품 입큰은 피부 친화력이 우수한 악어오일이 피부 장벽을 튼튼히 해주는 '다이아 악어오일 크림'을 내놨다. 악어오일은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어 수분 손실을 막아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함으로써 피부 결을 매끈하고 부드럽게 가꿔주는 기능이 있다.

주름개선과 미백 기능성을 인정받은 이번 신제품에는 악어오일 외에도 다이아몬드, 골드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를 맑고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그중에서도 악어오일의 꽉 찬 영양은 빠르게 흡수돼 장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이밖에도 이 제품에는 피부 진정 및 보습 효과가 우수한 4가지 베리 성분이 들어있으며 미네랄 오일, 페녹시에탄올, 셀페이트계, 에탄올 등 유해 의심성분은 배제했다.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가 선보인 '네리움 에이지 디파잉 아이세럼'은 깊은 주름과 잔주름을 개선하고 눈가 주위에 탄력감과 브라이트닝 효과를 부여하는 제품이다. 제품에는 시그넘바이오사이언스사가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SIG-1191 분자물질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피부에 탄력과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보다 탄탄하게 가꿔주는 기능을 지니고 있다.

더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주름개선 고시 성분인 아데노신이 함유돼 주름 완화에 도움을 주며 화이트릴리와 브라질리언진생에서 추출한 차별화된 성분인 I-FIL4R™이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이밖에도 이 제품에는 피부를 유연하고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알로에베라잎즙, 칙칙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비타민C유도체,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테트라펩타이드-26(펩타이드류 블랜드), 눈가에 볼륨감을 더해주는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등의 성분이 들어있다.

남성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랩시리즈(LAB SERIES)는 '맥스 엘에스 에이지-레스 파워 브이 리프팅 크림'의 디럭스 사이즈를 한정 수량 발매했다. 주름개선 기능성을 인증 받은 이번 신제품은 보습력이 낮아지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에도 남성 피부를 매끈하게 지켜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제품의 제형은 실온에서는 밤 형태이나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녹아 흡수돼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탄력 강화와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번 한정 수량 제품은 원래보다 2배 더 큰 100ml 용량이며 용량 대비 가격은 기존에 비해 26% 정도 저렴하다.

# 바디 피부도 매끈·탱탱하게

▲ 왼쪽부터 빌리프 바디봄바 라인, 라벨영 쇼킹바디팩 & 쇼킹바디스크럽, 구달 망고 아보카도 바디 로션 & 망고 아보카도 바디 크림
▲ 왼쪽부터 빌리프 바디봄바 라인, 라벨영 쇼킹바디팩 & 쇼킹바디스크럽, 구달 망고 아보카도 바디 로션 & 망고 아보카도 바디 크림

LG생활건강은 피부가 건조해지는 겨울을 맞아 바디 피부를 촉촉하고 향기롭게 관리해주는 ‘빌리프 바디봄바 라인을 강화했다. 새로 나온 '바디 봄바 크리미 바디 워시'는 자연 유래 세정 성분이 촉촉하면서도 폭신한 거품을 형성해 부드럽게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상큼한 향이 특징인 '레몬 버베나 크리미 바디워시'는 지친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부여하며 신선한 향의 '로즈마리 크리미 바디워시'는 보호막을 만들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또 고급스러운 플로럴 향이 특징인 '일랑일랑 크리미 바디워시'는 샤워 헹굼 뒤에도 촉촉함을 지켜준다. 노폐물 세정은 물론 거친 각질까지 한 번에 제거해주는 '포밍 스크럽 워시'와 쉐어버터, 프락카씨 오일 등 보습에 탁월한 성분이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드는 '리치 바디 밤'도 이번에 함께 나왔다.

라벨영 또한 건조한 겨울철 바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보디가드(BODY+GUARD) 컨셉의 바디케어 제품 2종을 내놨다. '보디가드 스크럽'이란 애칭이 붙은 '쇼킹바디스크럽'은 바디클렌져와 스크럽을 하나로 합친 올인원 아이템으로서 샤워를 하며 각질 관리까지 가능하다.

'보디가드팩'이란 별칭이 붙은 '쇼킹바디팩'은 샤워 후 바디로션을 바를 필요 없는 신개념 바디팩이다. 물기 있는 바디에 바르고 씻어내면 마치 팩을 한 듯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해준다. 이번 신제품 2종에는 자몽추출물과 자몽씨오일, 자몽껍질오일까지 이른바 자몽 3총사 성분이 함유돼 건조한 바디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부여한다.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goodal)이 준비한 겨울철 바디 피부 보습 아이템은 '망고 아보카도 바디 라인' 2종이다. 로션과 크림으로 이뤄진 새 라인은 필수지방산과 미네랄, 비타민 성분이 풍부한 천연 보습제 망고와 숲속의 버터라 불리우는 아보카도를 핵심성분으로 활용해 바디 피부에 깊은 보습력과 진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망고 아보카도 바디 로션'은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돼 빠르게 보습을 부여하며 오일을 바른 듯 피부에 윤기를 더해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망고 아보카도 바디 크림'은 생크림처럼 부드럽고 쫀쫀한 버터 텍스처가 피부에 닿는 순간 사르륵 녹아 보습을 선사하고 각질을 해소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 겨울에도 변함없이 '1일 1팩'

▲ 메디힐 에스테 3스텝 마스크(왼쪽)과 홀리카홀리카 스킨 레스큐어 마스크 시트 5종
▲ 메디힐 에스테 3스텝 마스크(왼쪽)과 홀리카홀리카 스킨 레스큐어 마스크 시트 5종

엘앤피코스메틱의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집에서 간편하게 3단계 스킨케어가 가능한 '에스테 3스텝 마스크'를 출시했다. '메디힐 에스테 3스텝 마스크'는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토닝 거즈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마스크, 생기를 부여하고 보습 장벽을 강화하는 톤업 크림까지 총 3가지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첫 단계에 사용하는 토닝 거즈는 세안 후 남은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마스크팩은 기존 메디힐의 베스트셀러인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와 'PDF AC드레싱 앰플 마스크'가 들어있어 보습 및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 단계인 톤업 크림은 색소가 첨가되지 않은 미백 및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서 마스크 후 사용하면 영양성분의 흡수를 돕고 수분손실을 막아준다.

시트 마스크는 피티셀(PT CELL)원단을 이용해 만들었다. 친환경 소재인 대나무 원사를 이용해 건조 상태에서는 불투명하지만 젖으면 투명하게 변하며 늘어나는 것이 특징. 마스크팩을 하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팩이 마르며 시트가 수축되므로 얼굴 라인을 부드럽게 조이는 리프팅 효과가 있다. 수분 저장 능력도 우수하여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엔프라니의 로드숍 브랜드 홀리카홀리카가 선보인 '스킨 레스큐어 마스크 시트' 5종은 각 제품마다 히알루론산과 펩타이드, 마데카소사이드, 비타민C, 콜라겐 등의 기능성 원료가 함유돼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각각 수분보습, 안티링클, 진정보호, 미백, 탄력강화 등의 효과를 지니고 있다.

제품에 적용한 에어시트는 천연 유칼립투스와 목화 솜털로 만들었으며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돼 유효 성분의 효과적인 흡수를 돕고 민감한 피부에도 부드럽게 작용한다. 또 마스크 시트의 이마 가장자리 양쪽을 날개 형태로 제작해 사용 시 날개 부분을 당겨주기만 하면 한 번에 시트를 펼칠 수 있다. 이는 손에 묻는 에센스 양을 최소화하며 시트를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시켜 피부에 많은 양의 에센스가 흡수되도록 돕는다.

# 실속만점·취향저격 기획 아이템

네이처리퍼블릭은 2030 남성들을 겨냥해 비비크림과 아이브로우, 립 등 실용적인 그루밍 제품을 살뜰하게 담은 '아프리카 버드 옴므 그루밍 스타터'를 마련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이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함께 20~30대 남성 7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남성 화장품 사용 실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이들은 1인당 평균 약 4.5개의 화장품을 사용하며 미팅과 면접 등 중요한 자리에 나설 때는 74% 가량이 비비크림과 마스크 시트 등의 그루밍 제품을 활용한다.

이처럼 미용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그루밍 키트를 선보이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 키트는 미니 사이즈의 비비크림과 컨실러, 아이브로우, 립밤, 눈썹칼 등 총 5가지 그루밍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제품과 함께 눈썹 메이크업 및 넥타이를 매는 법 등 그루밍 가이드북이 고급 파우치에 담겨 있어 깔끔한 인상을 원하는 취업 준비생과 직장인 등 남성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브랜드숍 어퓨는 인기 웹툰 '대학일기'와 협업한 '어퓨 포 유어 섀도우 대학일기 에디션' 4품목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신제품은 섀도 팔레트의 정사각형 케이스를 웹툰의 한 장면처럼 디자인한 점이 특징이다. 오렌지 계열의 '불꽃같은아이컨택', 코랄 계열의 '간지나잖아', 핑크 계열의 '예뻐서현기증이', 브라운 계열의 '고민고민하지마' 총 4품목이 준비됐다.

각각의 제품은 데일리 메이크업에 필요한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발색이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밀착되는 점이 장점이다. 대학일기는 웹툰 작가 '자까'가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연재하는 웹툰의 제목이다. 대학 생활에 관련된 에피소드를 현실적으로 풀어내며 대학생은 물론이고 직장인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멘소래담(Mentholatum)은 겨울철 거친 입술 관리를 위해 립케어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3종의 특별 1+1 프로모션 패키지를 올리브영에 단독 출시했다. 이번 1+1 스페셜 프로모션 패키지에 포함된 제품은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립아이스 매직컬러 스트로베리'와 '라노소프트 립밤' '츄립 파리 퍼펙트 메모리'까지 3종이다.

멘소래담 립케어의 대표 제품인 '립아이스 매직컬러 스트로베리'는 투명한 색의 립밤이 입술에 닿는 순간 사랑스러운 핑크색으로 변하고 바르는 횟수에 따라 다양한 핑크색 연출이 가능하다. '라노소프트 립밤'은 내추럴 고보습 성분인 라놀린이 함유돼 겨울바람에 거칠어진 입술을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주며 '츄립 파리 퍼펙트 메모리'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닐라 베리향과 멜론, 키위의 상큼한 향을 느낄 수 있는 퍼퓸 립밤이다.

# 피부를 위한 월동 준비는 새 라인·새 브랜드로

LG생활건강은 외부 유해환경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의 노폐물과 열감을 깨끗하게 다스려주는 '수려한 정화 클렌징 라인'을 새로 발매했다. 새 라인의 핵심인 정화단은 정화 식물인 연꽃과 건조하고 매서운 바람에 달아오른 피부의 열감을 다스리는데 사용된 금은화, 감초, 황금 등의 한방 성분을 수려한의 노하우로 재구성해 처방한 원료다.

이번 클렌징 라인은 △우유빛 거품이 피부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정화 클렌징 폼' △말끔한 클렌징과 함께 당김 없이 촉촉한 수분감을 전해주는 '정화 클렌징 오일'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거친 피부 결을 매끄럽고 환하게 가꿔주는 '정화 필링 젤' △한 번의 클렌징으로 이중세안 효과를 선사하는 '정화 올인원 클렌저' △미세한 기포가 모공의 노폐물과 오염 물질을 말끔히 없애주는 '정화 버블 마스크팩'으로 구성돼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항상 우리를 지켜주는 수호천사처럼, 늘 곁에서 우리 피부를 지켜준다'는 컨셉의 새 브랜드 프리엔제(PREANGE)를 런칭했다. 전문적이고 안전한 피부 케어 솔루션을 표방하는 프리엔제는 코리아나화장품의 축척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부에 꼭 필요하면서 유해하지 않은 핵심 원료들을 담아 만들었다.

주력 상품인 '프리엔제 28데이즈 콜라겐 앰플 쿠션'은 고농축 앰플의 유효성분이 담긴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즉각적인 리프팅과 주름개선 효과가 탁월하며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또 하나의 대표 상품인 '프리엔젠 투스텝 마스크'는 앰플과 마스크를 함께 구성한 아이템으로 특별한 유효성분만을 추출한 앰플을 통해 즉각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두두베베는 3050세대의 동안 피부를 위한 천연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두두비(DUDU B)를 새로 선보였다. 두두비의 'B'는 '밸런스'를 의미한다. 탄력과 미백, 주름개선, 수분, 영양을 한 번에 책임져 흐트러진 피부의 밸런스를 잡는데 초점을 맞춰 포밍 클렌저, 수딩 미스트, 엔자임 에센스 크림까지 3종 제품이 나왔다.
각 제품마다 천연방부제인 초피나무열매추출물과 어스니어추출물, 피톤치트(국산편백오일), 녹차추출물, 황련추출물, 마카다미아씨 오일 등의 자연 유래 성분과 코엔자임Q10(항산화), 아데노신(주름개선), 알부틴(미백), 히알루론산(수분 공급) 성분인 소듐하이알루토네이트 등을 최적의 처방으로 배합했다.

랩코스(LAPCOS)가 내놓은 '스킨 퍼스트 오일' 라인은 호호바씨 오일과 스위트 아몬드 오일 등 천연 유래 오일의 보습 효과로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한다. 에센셜 오일, 너리싱밤, 립오일, 쿠션, 미스트, 랩 마스크 등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까지 6종의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피부 고민 부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스킨 퍼스트 에센셜 오일'은 천연 유래 오일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에 촉촉함을 전달하며 피부 전체에 매끄러운 윤기를 유지시켜줘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면 은은한 광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또 '스킨 퍼스트 오일 쿠션'은 모이스처 래스팅 효과로 오랜 시간 마르지 않는 윤기 있는 피부로 연출해주며 입자가 고운 파우더와 오일의 조화가 눈가 등 주름에 끼임 현상 없이 완벽하게 밀착돼 맑은 톤을 유지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