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화장품 소비자들은 같은 라인의 여러 제품을 한 번에 구매하는 경우가 드물다. 그때그때 자신의 필요에 따라, 라인은커녕 브랜드의 구분도 없이 긴요한 제품만 사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지난 한주 화장품 시장에는 3~5종의 제품들로 구성된 기초 라인의 출시가 잦았다. 겨울을 목전에 두고 혹독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줄 화장품을 찾는 수요를 겨냥한 것이다.

와중에 전에 없는 성분 경쟁이 볼만하다. 최근의 자연주의 열풍을 쫓아 많은 브랜드들이 지난한 과정을 거쳐 귀하게 얻은 천연 성분을 핵심 포인트로 앞세웠다. 또 일부는 연구실의 첨단 기술력으로 개발해낸 독자 성분이 간판이다.

# 정성 다해 얻은 귀하디귀한 천연 원료

네이처리퍼블릭은 5가지 허브 성분과 내추럴 오일을 담아 피부에 응축된 영양을 선사하는 ‘허브 블렌딩’ 라인을 출시했다. 에센스와 토너, 에멀전, 크림, 아이크림까지 5종 제품으로 이뤄진 새 라인은 400년 역사의 유럽 허브도감 '더 허벌(The Herball)’에서 찾은 월계수잎과 구주물푸레껍질, 캐럽콩씨, 부들, 캐모마일꽃 등 5가지 핵심 성분을 함유했다.

이들 허브 액티브5 원액은 약 3만 6천개의 허브 드롭으로 완성된 1L를 얻기 위해 총 10시간을 기다려야 할 만큼 귀하다. 또 이들 허브의 영양을 그대로 전하기 위해 저온에서 한 방울씩 추출하는 아쿠아 드롭 공법을 채택했다.

라인의 대표 제품인 ‘허브 블렌딩 에센스’는 수분과 오일층으로 분리된 2층상 구조가 특징으로 하층에는 허브 액티브5 앰플이, 상층에는 마카다미아씨와 해바라기씨, 호호바씨, 사과씨 오일 등 내추럴 오일이 7:3 황금 비율로 담겨있다. 제품을 블렌딩하면 수많은 별빛이 쏟아져 내리는 듯 한 허브 드롭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별빛 에센스’라는 애칭이 붙었다.

스킨푸드는 럭셔리 푸드의 귀한 영양을 담아 촉촉하고 탄력 있는 동안 피부로 가꿔주는 ‘트러플 에이지 디파잉’ 라인 4종을 선보였다.

4종 제품에는 ‘땅 속의 다이아몬드’로 불리는 화이트 트러플과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사프란, 피부 정화 및 노화 방지 효과를 지닌 백금 등 3가지 럭셔리 푸드 성분이 들어있다. 안티에이징 효과를 가진 토너와 에멀전, 세럼, 크림으로 구성돼있고 각 제품은 주름 및 톤 개선, 윤기, 보습, 탄력 등 5가지 복합 케어가 가능하다.

‘트러플 에이지 디파잉 토너’는 유분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해 피부 밸런스를 잡아주며 ‘트러플 에이지 디파잉 에멀전’은 고농축 에센스를 바른 듯 풍부한 영양감으로 동안 피부의 바탕을 만들어준다. 또 ‘트러플 에이지 디파잉 세럼’은 트러플의 진귀한 영양을 캡슐에 담아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되찾아주고 화이트 트러플 추출물이 5% 함유된 ‘트러플 에이지 디파잉 크림’은 피부에 감기듯 부드럽게 발려 윤기를 더해준다.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엔프라니가 내놓은 ‘이피 애비뉴 로열 캐비어’ 라인은 풍부한 영양을 지닌 벨루가 캐비어와 세라마이드를 핵심 성분으로 담았다. 고급 식재료이기도 한 캐비어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철갑상어의 알이다. 특히 이번 라인에는 캐비어 중에서도 최고급 벨루가 캐비어 성분을 함유해 깊은 영양감을 피부에 전달한다.

또 다른 핵심 성분인 세라마이드는 피부 3대 구성 성분 중 50% 이상을 차지하는 물질로, 외부 환경에 의해 손상된 피부 구조를 탄탄하게 되돌리고 수분 손실을 막아준다. 새 라인에 함께 사용한 트리플히아루론산 성분은 3단계로 피부에 수분 에너지를 충전하고 유지해줘 속부터 차오르는 보습감을 제공한다.

이번 라인은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매끄럽게 정돈하는 ‘토너’ △고보습 포뮬라가 부드러운 보호막을 만드는 ‘에멀전’ △오메가3, 아미노산, 미네랄 성분이 피부 깊숙이 영양을 공급하는 ‘에센스’ △72시간 보습 지속력을 임상으로 입증한 ‘크림’ △특허 성분인 모이스트앤서™가 피부의 근본적인 건조함을 개선해주는 ‘아이크림’으로 이뤄져있다.

CSA코스믹의 16브랜드는 건조한 날씨와 매서운 찬바람이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겨울철을 맞아 면역력 강화 및 보습에 효과적인 ‘16 동키 밀크 크림’, 풍부한 수분감의 ‘16 워터 멜론 크림’을 비롯한 4개 제품을 내놓으며 기초 라인을 확대했다.

‘16 동키 밀크 크림’은 당나귀유가 피부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피부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영양크림이다. 당나귀유는 인체 피부의 pH농도가 유사해 자극이 적으며 춥고 건조한 날씨에도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함께 배합된 칼라민 성분은 진정 효과가 뛰어나 칼바람에 예민해진 피부를 다독여준다.

수박추출물이 35% 함유된 ‘16 워터 멜론 크림’은 탱글한 샤벳 제형을 띠고 있어 피부 결을 따라 가볍게 롤링해주면 제형 안의 수분이 터져 나와 피부 보습력을 높여준다. 더불어 각종 피부 진정 성분이 들어있어 수분 부족 등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이밖에도 부드러운 샤벳 제형이 메이크업 잔여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16 피치 소다 클렌징 밤’과 당나귀유 성분이 함유돼 세안 후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16 동키 밀크 클렌저’가 함께 나왔다.

아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워터프루프 전용 딥 클렌징 오일 ‘블랙오일로 지우자’를 선보였다.

피부 속 당김이 심해지고 각질이 쉽게 생기는 겨울철에는 부드러운 오일 제형으로 메이크업 클렌징과 보습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클렌징 오일이 제격이다. 클렌징 전문 라인인 ZA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나온 ‘블랙오일로 지우자’는 숯, 클레이, 블랙커민 오일의 3가지 블랙 성분이 깊은 보습과 세정 효과를 동시에 선사한다.

피부 정화 기능이 뛰어난 천연 대나무 숯은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은 물론 그 잔여물을 말끔하게 지워주며 흡착 효과가 우수한 캐나다의 블랙 클레이 성분은 모공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고 과잉 피지를 관리해준다. 또 영양과 보습 성분이 풍부한 블랙커민 오일은 피부를 진정시켜줘 그 바탕을 맑게 해준다.

코웨이코스메틱의 발효 한방 브랜드 올빚이 출시한 ‘송라 앰플’은 지친 피부를 집중적으로 관리해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주는 한 달 프로그램 고농축 앰플이다. 송라 라인의 독자 성분인송라 발효 추출물을 기존 ‘송라 크림’에 비해 대비 2배 더 늘렸고 99.9% 24k 순금 성분까지 더했다.

송라 발효 추출물은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키는 송라와 자가 치유 능력이 뛰어난 꽃송이버섯을 본(本)발효해 담아낸 성분으로 느슨해진 피부 빈틈을 진액으로 보충해준다. 또 순금 성분은 피부 순환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농축액이면서도 제형이 가벼워 피부에 부담 없이 발리고 쫀쫀하게 흡수된다. 제품 용기에는 1회 사용량이 눈금으로 표시돼있어 매일 정확하고 일정한 양을 도포할 수 있다.

미나비는 3,000송이 장미에서 단 1g만 추출할 수 있는 다마스크 로즈오일 성분과 코코넛 추출물을 더해 만든 ‘코코로즈’ 라인을 발매했다. 추출이 까다로운 만큼 1kg에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다마스크 로즈오일은 비타민 입자가 매우 미세해 피부 속 깊이 흡수돼 영양분을 전달한다. 또 특유의 향기로운 로즈향은 정서적인 안정감을 부여해 불면증과 불안감을 더는데 효과적이다.

나아가 새 라인에는 미나비의 대표 특허성분인 화이트놀(Whitenol)이 함유돼 칙칙한 피부를 환히 밝혀준다. 여기에 미나비 독자 기술인 ‘타임릴리스 딜리버리 시스템(TIME RELEASE DELIVER SYSTEM)’을 적용, 유효성분이 오랜 시간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라인은 △벨벳처럼 부드러운 피부를 위한 고보습 ‘크림’ △연약한 눈가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케어하는 ‘아이콘투어 크림’ △천연보습인자 성분이 피부에 녹아들 듯 흡수되는 젤타입의 ‘하이드레이팅 크림’ △촉촉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백탁 현상이 없는 ‘안티 유브이 젤’ △풍성한 거품으로 자극 없이 세안할 수 있는 ‘폼클렌저’까지 5종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시에로코스메틱이 새로 선보인 ‘퓨리페어’ 라인은 안티에이징 기능을 지닌 앰플과 크림, 마스크팩으로 이뤄져있다. 3종 제품 모두에 탄성이 강하고 단백질 합성 효과가 뛰어난 거미줄 펩타이드(실크)성분과 함께 상처 치유 연고의 주성분인 병풀 추출물이 들어있어 축적된 피부 자극을 덜어주고 탄력과 활력을 부여한다.

대표 제품인 ‘퓨리페어 앰플’은 AHA와 각종 발효추출물,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죽은 각질 세포를 부드럽게 정돈해주고 피부 에너지를 활성화해준다. 또 피부 독소제거에 도움을 주는 스피룰리나와 어성초 성분이 배합돼있다.

이밖에 ‘퓨리페어 크림’은 올리브오일을 이용한 액정 유화공법을 적용해 사용감이 부드러우며 ‘퓨리페어 마스크_리엑티베이트’는 대나무숯과 친환경 셀롤로오스 소재가 혼합된 블랙탄 시트를 사용해 피부 정화 효과와 밀착감이 뛰어나다.

# 독점 개발 성분으로 더 건강하게

에스디생명공학의 SNP화장품은 특허 받은 라피톡스 성분이 다른 유효성분의 흡수를 도와 피부를 매끈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W+ 리프톡스 리뉴 앰플’을 출시했다. 피부 전문기관의 침 관리 프로그램에서 착안한 이 제품은 전문기관의 시술에 수반되는 부작용 우려 없이 피부 탄력 강화 및 미백, 주름개선 관리가 가능한 이중 기능성 아이템이다.

주성분인 라피톡스는 MTS(미세 바늘 처리 시스템)나 레이저 필(프락셀 레이저)과 같은 개념의 신개념 원료로서 피부 속 미세 통로를 열어주는 역할을 한다. 미세 침이 먼저 피부 속까지 길을 열어 유효성분을 전달한 다음, EGF와 콜라겐, 판테놀 등의 영양을 공급하는 것. 마지막 단계에서는 히알루론산이 수분감을 채워줘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함께 구성된 ‘W+ 리셋 에이징 크림’은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에스트로겐이 다량 들어있는 석류를 비롯해 무화과와 은행, 오디에서 추출한 특허 받은 원료가 들어있다. 또 하나의 구성품인 ‘W+ 마이크로 패치’는 피부 속 깊이 직접 침투하는 니들 패치로 천연 보습인자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함유하고 있다.

코스모코스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비프루브(VPROVE)는 피부 타입과 연령, 계절 등 환경 변화에 따른 피부 고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크림 엑스퍼트’ 9종을 발매했다.

9종 제품은 각각 피지 케어와 보습, 브라이트닝, 링클 등의 전문적인 솔루션을 선사하며 24년 역사의 코스모코스 피부과학연구소가 개발한 특화 원료인 V-Water(바이오더모글루칸™)을 함유하고 있다. V-Water는 다양한 외부 자극에도 피부가 쉽게 민감해지지 않도록 피부의 힘을 길러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번 라인의 메인 제품인 ‘로디올라 파워 크림’은 실내외의 급격한 온도 변화로 인한 피부 자극을 케어해주는 효과를 지녀 일명 ‘박보검 온도 크림’이란 애칭이 붙었다. 외부 온도에 따라 피부 온도가 오르락내리락하거나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해주며 고산지대 자생식물인 로디올라 추출물이 들어있다.

프랑스 에스테틱 브랜드 빠이요(PAYOT)는 세럼과 데이크림, 아이크림으로 구성된 유니스킨 3종 라인을 발매했다. 수분감에 광채효과를 더한 브라이트닝 라인으로서 하나의 제품으로 촉촉함과 반짝이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각 제품은 전 세계 모든 여성의 피부 타입에 맞춘 유니버셜(UNIversal) 아이템으로서 어떤 피부 타입에 사용해도 무방하다. 브랜드 창시자인 나디야 빠이요 박사의 연구를 통해 자체 개발한 물질로서 각 제품의 핵심 성분으로 쓰인 유니 퍼펙트 콤플렉스(UNI PERFECTCOMPLEX)는 노화를 방지하는 DNA인 에피게노밀에 바탕을 뒀다. 이 성분은 손상된 피부 DNA의 정상기능을 유지시켜 맑은 피부 톤과 부드럽고 고른 피부 결 관리에 도움을 준다.

브라이트닝 펄 입자가 함유된 ‘유니스킨 꽁썽트레 펄 세럼’은 수분 개선 및 브라이트닝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펌프를 누르면 진주알을 연상시키는 동그란 브라이트닝 펄 입자가 히알루론산 성분의 젤과 섞여 나온다.

왁스 타입의 밤 제형으로 이뤄진 ‘유니스킨 이으 에 레브르’는 민감하고 미세주름이 많은 눈가와 입가를 집중 관리해주며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서 사용하는 ‘유니스킨 쥬르’는 SPF 15의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피부 톤 개선 효과가 있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셀큐어(CELLCURE)는 독점 이중 기능성 성분인 ‘듀오비타펩(Duo-Vitapep™)’을 담은 ‘듀오비타펩 얼티밋 크림’을 내놨다.

듀오비타펩은 비타민C 유도체와 펩타이드를 셀트리온의 컨쥬케이션(Conjugation) 기술을 이용해 결합시킨 단일 성분이다.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 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미백과 주름 개선의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피부 흡수율을 높이는 플렉시블 리포좀(Flexible Liposome) 기술을 적용해 제품의 유효성분이 피부에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된다.

이같은 독점 신물질을 더해 만든 이번 신제품은 충분한 영양감과 보습력으로 탄탄하고 촉촉한 피부 결을 선사한다. 이밖에도 매끈한 피부 결을 만들어주는 참미역 추출물과 피부 장벽 케어를 돕는 아스파라거스 줄기 추출물 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으며 화이트의 크리미한 제형은 피부를 매끄럽게 코팅해준다.

# 특별한 의미와 가치를 담았습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은 지역 상생 브랜드 리얼(REAL)의 보습 신제품 17종을 출시했다.

리얼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지역특화산업협회가 기술력을 인정한 지역 강소 기업의 상품에만 부여되는 공동 브랜드다. 올리브영은 지난 5월 CJ그룹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 ‘즐거운 동행’에 본격적으로 함께하며 리얼 상품 14종을 선보여 인기를 모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이번에는 △경기도 소재 한솔생명과학의 ‘수분미스트’ 6종과 ‘핸드크림’ 3종 △전라남도 소재 케이티에이치아시아의 ‘마스크팩’ 8종까지 총 17종을 새로운 리얼 상품으로 내놨다. 이번 신제품 역시 선정 단계에서부터 올리브영 상품기획자(MD)가 함께 참여헤 겨울철 보습과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올리브영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리얼의 취급 매장을 기존 8개점에서 현재 15개점으로 늘렸고 온·오프라인 판매망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카버코리아의 에스테틱 화장품 전문 브랜드 A.H.C는 ‘허브 솔루션 토너’ 기획세트 2종을 발매했다. 이번 기획세트는 A.H.C 공식 온라인몰에서 꾸준히 사랑받았던 제품인 ‘허브 솔루션 로즈 토너’ 혹은 ’허브 솔루션 알로에 베라 토너’ 본품과 화장솜, 미스트 공병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체인 헬스앤뷰티스토어인 롭스 매장 82곳에서만 판매한다.

‘허브 솔루션 토너’는 출시 후 넉넉한 용량과 다양한 활용법으로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아 왔다. 특히 150ml인 기존 토너 용량 보다 배 이상 많은 용량인 500ml 용량으로 사계절 넉넉히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수분팩, 미스트 등 다양한 활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허브 솔루션 알로에 베라 토너’는 풍부한 알로에베라잎수가 함유돼 외부 유해환경에 시달려 지친 피부에 미네랄과 비타민을 공급함으로써 수분 유지 및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클레어스코리아는 tvN 드라마 ‘안투라지’ 제작·지원을 기념해 마유 스킨케어 브랜드 게리쏭(Guerisson)을 통해 2종의 마유크림으로 이뤄진 ‘안투라지 마유케어 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세트는 원조 마유크림인 ‘게리쏭 9컴플렉스 크림’과 가벼운 제형의 마유크림인 ‘게리쏭 딜라이트 크림’을 약 24% 할인된 가격으로 구성,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두 가지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게리쏭 9컴플렉스 크림’은 마유크림의 원조로 꼽히며 2014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약 3,000만개가 판매된 클레어스코리아의 스테디셀러다. 피부 친화력이 높은 마유(馬油) 성분이 풍부한 보습과 피부 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지난 6월 출시된 ‘게리쏭 딜라이트 크림’은 기존 마유크림의 영양 성분은 그대로 담았으나 제형이 한층 가벼워 데이(Day) 크림으로 사용하기에 좋다.

기획세트는 클레어스코리아의 명동 나인컴플렉스 매장과 게리쏭 브랜드숍 및 직영 매장, 신라 면세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

스킨푸드는 BBH(Bouffants & Broken Hearts)의 독특한 감성을 담은 ‘스킨푸드 × BBH’ 리미티드 에디션 26종을 출시했다. BBH는 미국 필라델피아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인 켄드라 댄디(Kendra Dandy)가 설립한 디자인 그룹이다.

푸드와 패션, 코스메틱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주제를 독특한 컬러로 재해석한 대담하고 개성 있는 일러스트를 선보여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에디션은 ‘#INVITE #PARTY #BITE #BEAUTY’를 컨셉으로, BBH만의 독특한 패턴과 컬러 조화가 돋보이는 일러스트를 담아 소장가치를 높였다. 파티처럼 신나고, 푸드처럼 생기발랄한 딜리셔스 파티를 연상시키며 ‘푸드 &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스킨푸드의 방향성을 그대로 담아 더욱 눈길을 끈다.

에디션은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2X -에센셜-’과 ‘블랙슈가 퍼펙트 에센셜 스크럽 2X’ 등 스킨푸드의 베스트셀러를 포함해 기초 12종, 색조 14종으로 이뤄졌다.

메이크업 브랜드 페리페라(peripera)는 통통 튀는 깜찍발랄 캐릭터로 잘 알려진 ‘파워퍼프걸’과 함께 ‘페리페라 × 파워퍼프걸 콜라보레이션’을 한정 발매했다.

파워퍼프걸은 2000년대 방영을 시작해 10년에 걸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TV 애니메이션이다. 앙증맞고 귀여운 디자인의 캐릭터로 젊은 여성층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 리부트 시리즈가 방송되면서 마니아층을 늘려가고 있다.

이번 에디션은 세상의 좋은 것만 모두 모아 만든 완벽한 세 소녀 파워퍼프걸 캐릭터를 페리페라의 베스트셀러 제품의 패키지에 디자인했으며 립틴트, 립스틱, 쿠션, 아이섀도우, 마스카라, 핸드크림을 비롯한 10품목, 23종 제품으로 이뤄졌다.

각 제품은 블로섬, 버블, 버터컵 등 3가지 캐릭터에 페리페라만의 상큼한 감성을 담아 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에디션에서 새롭게 선보인 한정 컬러와 깜찍한 디자인이 키덜트족과 젊은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 메마른 겨울, 발에 찾아온 불청객을 막아라

라벨영은 건조한 겨울철 부쩍 거칠어지는 발을 촉촉하고 매끈하게 관리해주는 발 관리 전용 ‘쇼킹 풋필링 크림’을 선보였다.

‘청춘 발크림’이란 애칭이 붙은 이번 신제품은 ‘자연풋필링’과 ‘보습풋크림’이 하나로 합쳐진 2 in 1 발 관리 아이템이다. 두껍게 쌓인 발의 굳은살과 각질을 부드럽게 탈락시켜주는 동시에 보습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오랜 시간 윤기를 선사하는 게 특징이다.

핵심 성분으로는 호호바씨오일과 마카다미아씨오일, 올리브오일과 함께 보습 및 피지조절 관리에 도움을 주는 Naturl Protector 특허 성분이 들어있다. 또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에탄올과 타르색소, 쿼터늄-15, 벤질알코올,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등을 첨가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더마슈티컬 코스메틱 브랜드 네오젠 또한 거친 발뒤꿈치를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써메딕 히노키 풋스파’ 라인 3종을 내놨다. 이번 라인은 히노키워터, 스톤파우더 패드, 오일 랩핑 힐 패치로 구성돼있다. 

히노키나무를 수증기 증류해 얻은 원료를 함유한 ‘히노키워터’는 풍부한 향취를 지니고 있으며 발 각질을 충분히 불려 보습과 각질 완화에 도움을 준다. 특유의 향취를 가진 피톤치드는 항산화 기능이 빼어나고 피부 진정과 아토피 피부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파파야에서 유래한 효소인 파파인과 단단하고 거친 각질제거에 도움을 주는 AHA(알파하이드록시애씨드젤) 등을 더해 발 관리 효과를 높였다.

‘스톤파우더 패드’는 미세하고 정교한 하이컷팅 크리스탈 스톤 파우더로 만든 특수패드로, 굳은 각질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뒤이어 발뒤꿈치에 붙여 사용하는 ‘오일 랩핑 힐 패치’는 고농축 히노키 오일 겔로 제작돼 각질 제거 후 피부 건조함을 방지하고 강력한 오일막을 만들어준다.

코코넛오일 전문 브랜드 미타웰은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오일을 넣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미타뷰티’ 라인을 출시했다. 새 라인은 풋크림과 함께 천연 화이버 스크럽, 핸드크림으로 이뤄져있으며 제품 모두에 ‘기적의 오일’이라 불리는 코코넛오일이 들어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미타뷰티 풋크림’은 코코넛오일과 함께 시어버터 성분 그리고 피부 속 수분 장벽을 지켜주는 우레아가 함유돼있어 각질을 방지해주고 발뒤꿈치 균열을 줄여준다. 코코넛오일 함유량은 7%다. ‘미타뷰티 핸드크림’ 역시 코코넛오일과 시어버터가 들어있어 번들거림 없이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며 코코넛오일 함유량은 4%다. 코코넛과 쟈스민, 레몬글라스&민트 등 3가지 향의 제품이 나왔다.

‘미타뷰티 화이버 스크럽’은 보기 드문 제형으로 눈길을 끈다. 코코넛열매 가루 90%와 바다 소금 10%로 이뤄져있고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다. 최근 문제되고 있는 미세 플라스틱 스크럽이 아닌 천연 스크럽 제형으로 라우르산 성분이 주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바다 소금 성분이 피부의 미네랄 균형을 유지하고 각질 제거를 돕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