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동천, 야놀자 공동 설문조사 실시… 신뢰도 높은 검증 테스트 결과 40%

 
 

[뷰티한국 염보라 기자] 여성청결제 구매 시 소비자들이 가장 고려하는 사항은 무엇일까?

여성청결제 전문기업 하우동천은 숙박어플 '야놀자'와 함께 여성청결제 구매 시 가장 고려하는 사항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뢰도 높은 검증 테스트 결과'가 가장 높은 응답 비율을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신뢰도 높은 검증 테스트 결과라는 응답은 전체의 40% 비율로 나타났다. 이어 성분과 가격이 각각 28%, 21% 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2월부터 8월까지 총 7개월간 진행됐다. 야놀자 프리미엄 객실 서비스 마이룸(MY ROOM)에서 제공되는 럭키박스(바디스크럽, 여성청결제 등으로 구성된 선물 박스)를 통해 질경이를 사용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총 162명이 설문에 참여했다. 

가장 많이 참여한 연령대는 42% 비중을 차지한 26~30세였고 지역은 수도권이 4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하우동천 최원석 대표는 "이번 설문 조사로 여성청결제 구매 시 소비자들이 가장 고려하는 사항에 대해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 하우동천은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주력해 우리나라 여성청결제 대표 브랜드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하우동천은 이번 설문조사와 동시에 자체 여성청결제 제품 '질경이'에 대한 만족도 조사도 실시했다. 그 결과 만족 41%, 보통 34%, 불만족 16%로 집계됐으며 구매 의향 부문에서는 '그렇다'가 45%를 차지했다. 질경이의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저자극의 순한 사용감'이 50%로 가장 높게 응답됐다. '냄새 감소'는 25%로 그 뒤를 이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