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염보라 기자] 글로우데이즈는 '제16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에서 경영혁신부문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글로우데이즈는 뷰티 랭킹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글로우픽' 운영사다. 100% 소비자 리뷰만을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화장품 랭킹 정보를 제공, 국내 화장품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014년 9월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우픽은 현재 매일 3만 명의 이용자가 방문해 일 평균 3천 개의 리뷰를 등록하고 있다.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국내 최대 규모인 누적 소비자 리뷰 130만 건을 보유하며 명실공히 국내 대표 뷰티 랭킹 서비스로 성장했다.

글로우픽에서는 등록된 소비자 리뷰를 자체 알고리즘에 따라 인기도로 산출해 신뢰할 수 있는 랭킹을 제공하며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통해 상업적이거나 편파적 리뷰를 걸러낼 수 있는 2단계 어뷰징 필터링을 도입해 공정성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필터 고도화 작업으로 나이대, 피부 타입, 스토어별 랭킹 등 다양한 맞춤 랭킹을 제공하며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뷰티뿐 아니라 여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카테고리를 제공한다는 점도 글로우픽만의 특징이다.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국내 최초로 미용렌즈와 생리대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랭킹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에게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글로우데이즈 공준식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대한민국 화장품 시장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소비자의 목소리를 대변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6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은 매경미디어그룹과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중소기업청이 후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